토요타, 부정행위 발견된 엔진 적합 판정받아 내달 생산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젤 엔진 인증 테스트에서 부정이 발견되어 관련 모델의 생산을 중단했던 토요타 자동차가 다음달 4일부터 생산을 재개하기로 했다.
해당 생산 라인은 지난 1월29일부터 생산이 중단되어, 재개되면 1달여만에 토요타 전국 공장이 가동되는 셈이다.
이에 따라 토요타인더스트리가 엔진 생산을 하게 됐고 이를 공급받는 토요타자동차의 관련 모델 생산도 가능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디젤 엔진 인증 테스트에서 부정이 발견되어 관련 모델의 생산을 중단했던 토요타 자동차가 다음달 4일부터 생산을 재개하기로 했다. 해당 생산 라인은 지난 1월29일부터 생산이 중단되어, 재개되면 1달여만에 토요타 전국 공장이 가동되는 셈이다.
2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전날 일본 국토교통성은 부정이 발견됐던 토요타인더스트리(토요타자동직기)의 엔진 3기종에 대해 도로 운송 차량법의 기준에 적합한 것이 확인됐다며 출하 정지 지시를 해제했다.
이에 따라 토요타인더스트리가 엔진 생산을 하게 됐고 이를 공급받는 토요타자동차의 관련 모델 생산도 가능해졌다.
가동 중단이 풀리는 공장은 하이에이스 등을 생산하는 토요타 차체 이나베 공장(미에현 이나베시 소재) 제1라인과 기후차체공업(기후현 소재) 제1라인이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뷰티숍 세면대에 대변 테러한 모녀 "아기 씻길 수도 있지, 싸가지 없네"
- "반찬통 들고 탄 손님에 택시 기사 '냄새난다' 계속 구시렁…불평할 일인가"
- "가난한 집이라 일해도 모은 돈 하나 없어…부모 다 줬다" 40대 딸 푸념
- "아프면 약만 주고 걱정 안 하는 20대 딸 서운"…누리꾼은 엄마 '뭇매' 왜?
- "60만원 돌반지 받은 친구, 내 돌잔치 땐 '축하' 말뿐…자주 보는데, 참"
- 교통사고로 위장해 아내 사망케 한 남편…12억원 보상금 위한 범행
- 제2의 비 주목받던 故 청림, 대장암으로 사망…19일 2주기
- 73세 박영규, 25세 연하 아내에 "나 없어도 혼자 살 수 있지?"
- 콜드플레이 콘서트서 여직원과 애정행각 '1조 자산가'…스크린에 생중계[영상]
- '혼외자 파문' 정우성, 8개월만의 깜짝 근황…밝은 미소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