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동물 상상으로 그려보자"…과천과학관,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미래 동물을 상상해 보는 것을 주제로 '2024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그림대회는 비대면으로 다음 달 4~29일간 진행되며 유아 및 초·중등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순수 미술은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미래 동물을 상상해 보는 것을 주제로 '2024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지구 환경이 변화할 것을 생각해 미래 동물의 진화를 그려보며 지구 생태계 문제를 성찰해 볼 수 있다.
그림대회는 비대면으로 다음 달 4~29일간 진행되며 유아 및 초·중등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순수 미술·디지털 드로잉 2개 분야다.
순수 미술 분야는 8절 도화지에 물감·크레파스·색연필 등을 활용해 그림을 그린다. 디지털 드로잉 분야는 이비스페인트(ibisPaint)·스케치북(Sketchbook) 등 모바일·태블릿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필리핀 초·중등 학생도 참가할 예정이다. 필리핀 최대 과학박물관 '더 마인드 뮤지엄'은 과천과학관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다.
심사를 거쳐 총 120여점의 수상작을 4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국립과천과학관장상 및 공동 주관기관·후원기관의 기관장 상 및㈜ 상금 등을 수여한다.
접수는 다음 달 25~29일까지다. 순수 미술은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디지털 드로잉 분야는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올리면 된다.
세부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불륜은 인간쓰레기" 외치던 남편, 안방서 하의 벗고 딴 여자와 영상통화
- 국고로 들어갈 뻔한 '로또 1등'…지급 마지막 날 13억원 주인 나타났다
- "1만원에 설거지해 주실 분, 여자만"…싱크대 가득 채운 그릇 눈살
- '무기수' 윤석열 둘째 날 점심 순대국밥·찐 고구마…저녁은 소고기 해장국
- '김준호♥' 김지민, 시험관 고통 호소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너무 아파"
- "조기 성관계 女에 좋아"…페루 대통령 취임 하루만에 과거 발언 돌출
- "돈주지 않으면 못하는 사람도 있어"…신화 김동완, 성매매 합법화 주장 파문
- "맛나게 먹고 힘내"…'100억 건물주' 장성규, 금전 요구 팬에 1000원 송금
- "2층 거주자·배달원은 엘베 사용 금지"…아파트 경고문 비난 빗발
- MZ 무당 노슬비, 19세에 임신 고백…"전남편, 무정자증이라며 피임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