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대형 전기 SUV ‘폴스타3’ 中 공장서 본격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폴스타 3(Polestar 3)를 중국 청두 공장에서 본격 생산한다고 28일 밝혔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의 생산 시작은 폴스타가 하나의 차종만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One-car company)'에서 '쓰리 카 컴퍼니(Three-car company)'로 성장하는 중요한 진전이자 이정표"라며 "미국 공장 출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폴스타 3(Polestar 3)를 중국 청두 공장에서 본격 생산한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올해 중반부터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 공장에서도 추가 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초기 생산 테스트도 최근 마쳤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의 생산 시작은 폴스타가 하나의 차종만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One-car company)’에서 ‘쓰리 카 컴퍼니(Three-car company)’로 성장하는 중요한 진전이자 이정표”라며 “미국 공장 출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처량은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대 출력 517마력, 최대 토크 910Nm의 성능을 갖췄다. 11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유럽 인증(WLTP) 기준 최대 610㎞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엔비디아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설이던 女 슬쩍 밀어”…사고 난 번지점프 경험담 보니(영상)
- 전 남친 친구와 성관계 들키자 강제추행으로 고소…법원 판단은
- '조국신당' 신장식 '음주운전' 옹호한 김어준…"너무 가난해서"
- "文, 배신감 들 것" "그냥 있진 않을 것"...임종석 '비명횡사' 후폭풍
- 대통령실, 의대증원 350명 의견에 “정부 결정 사안”
- “대게 두 마리에 37만원”…소래포구 상인들 엎드려 사죄했지만
- "동거남 아이라 싫었다"…8개월 젖먹이 때려 살해한 母[그해 오늘]
- “언니, 가도 되죠?” 여성들이 노래방 점주 무차별 폭행
- 이정후, MLB 시범경기에서 첫 안타 폭발..3타수 1안타
- '13억원'…안중근 유묵 한 점, 日에서 환수하는 데 든 낙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