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중국 칭다오에서 폴스타3 생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 전기차 회사 폴스타는 28일 중국 칭다오(青岛) 공장에서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3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폴스타3는 올해 중반부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도 생산이 시작된다.
폴스타3는 미국과 중국에서 동시 생산되는 최초의 폴스타 제품으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서 폴스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게 폴스타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전기차 회사 폴스타는 28일 중국 칭다오(青岛) 공장에서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3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폴스타3는 올해 중반부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도 생산이 시작된다.
폴스타3는 미국과 중국에서 동시 생산되는 최초의 폴스타 제품으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서 폴스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게 폴스타 설명이다. 국내 출시가 예정돼 있지만,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폴스타3는 에어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해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편안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역동적인 주행 질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모터 2개로 구성하는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고 517마력, 최대 910Nm의 성능을 갖췄다.
111㎾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유럽 기준으로 배터리 완충 시 최장 610㎞ 주행을 목표로 한다. 엔비디아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에 기초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탑재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