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STO 사업 기대감 고조…실적 기대감 유효-IB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에 대해 "토큰증권(STO)사업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올해도 실적 성장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보고서에서 "2025년부터 STO 사업 본격화가 전망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신사업인 STO 관련 실적은 올 하반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며, 유의미한 실적기여는 내년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에 대해 “토큰증권(STO)사업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올해도 실적 성장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보고서에서 “2025년부터 STO 사업 본격화가 전망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연구원은 “실제로 2018년 2조원 수준이던 국내 e쿠폰 거래액이 작년 10조원 규모로 빠르게 확대됐으며 작년 10월 론칭한 항공권 상품권의 반응이 좋다”며 “올해는 대한항공 이외의 항공사들과 제휴를 확대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신사업인 STO 관련 실적은 올 하반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며, 유의미한 실적기여는 내년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총 6개의 기초자산을 확보했으며 수산 금융 STO, 풍력발전소 기반 신재생에너지 STO, 항공금융 STO에 대해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을 받기 위해 서류를 제출했고, 이 중 항공금융 STO가 본심사에 오른 것으로 파악된다.
김 연구원은 “항공금융 STO가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을 받으면 하반기부터 항공기 엔진 등 관련된 상품 발행 준비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기차 충전인프라 STO, 육성 경주마 STO, 태양광기반 신재생에너지 STO는 금감원에 증권 신고서를 제출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중이며, 상반기 중 제출 완료하고 공모를 위한 플랫폼 개발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거남 아이라 싫었다"…8개월 젖먹이 때려 살해한 母[그해 오늘]
- “대게 두 마리에 37만원”…소래포구 상인들 엎드려 사죄했지만
- '황제주' 후보 올랐던 에이피알, 상장 후 주가는 왜?
- “몸 갈려, 순직하겠다”…일 몰린 응급의학과 교수, 尹에 호소
- “1원 송금으로 10만원 빼냈다고?”…은행권, 1원인증 ‘주의보’
- “‘북한’ 아니야...국호 제대로 불러라” 발끈한 北 감독
- 정육식당·횟집도 아니고…치킨집 '상차림비' 실체는[궁즉답]
- "사실 나 대머리야"…임신 소식 전한 날 충격적인 남편의 고백
- “1원 송금으로 10만원 빼냈다고?”…은행권, 1원인증 ‘주의보’
- “너희 엄마 성괴” 장영란 악플에 자녀들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