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맨시티, FA컵 16강 루턴 타운전 선발 명단 공개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잉글랜드 FA컵 16강에서 루턴 타운과 맞대결을 펼친다.
맨시티는 28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에서 루턴 타운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FA컵 16강전을 치른다.
원정팀 맨시티는 오르테가, 워커, 스톤스, 아칸지, 아케, 코바치치, 누네스, 더 브라위너, 실바, 그릴리쉬, 홀란이 선발 출격한다.
홈팀 루턴은 크룰, 오그베네, 버크, 멩기, 벨, 도티, 바클리, 클라크, 총, 우드로우, 모리스가 선발 출격한다.
맨시티는 여전히 최고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주말 맨시티는 본머스 원정에서 필 포든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본머스전 승리로 맨시티는 공식전 17경기에서 15승 2무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성적으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FA컵에서도 디펜딩 챔피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 결승에서 숙명의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맨체스터 더비’를 펼친 맨시티는 일카이 귄도안의 멀티골을 앞세워 2-1로 승리를 거두고 정상에 올랐었다.
FA컵 우승과 더불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맨시티는 구단 역사상 최초로 트레블을 달성했었다.
이어 올 시즌에도 맨시티는 2연패를 향해 순항 중이다. 64강에선 챔피언십 소속 허더즈필드 타운에 5-0 대승을 거뒀고 32강에선 토트넘 홋스퍼를 1-0으로 꺾었다. 2경기에서 6골을 터트렸고 단 1골도 실점하지 않으면서 극강의 경기력으로 16강에 올라왔다.
루턴과는 지난해 12월 리그에서 한 차례 맞대결을 펼쳤다. 당시 루턴 홈에서 일라이저 아데바요에게 선제골을 실점하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으나 후반 베르나르두 실바와 잭 그릴리쉬가 연속골을 터트리면서 2-1 역전승을 거뒀었다.
맨시티는 루턴전을 치른 뒤 다가오는 4일 오전 0시 30분 맨유와 ‘맨체스터 더비’를 치른다. 현재 최고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루턴전 승리와 함께 좋은 흐름을 이어 맨유전을 치르는 것이 맨시티로선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