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J, 임성재의 선택 ‘PRO/SLX’ 골프화 출시[온그린]

이정호 기자 2024. 2. 27. 2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J 골프화 ‘PRO/SLX’ 출시 기념 ‘2024 FJ 쇼케이스’ 팝업스토어가 27일 클럽디 청담에서 열열렸다. 쇼케이스에서는 골프화 ‘PRO/SLX’를 직접 체험하면서 골프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PRO/SLX 어패럴 컬렉션’ 등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FJ 제공



160년 역사의 풋조이(FJ)가 2024년, 획기적인 퍼포먼스의 신제품 ‘PRO/SLX’ 골프화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신제품 ‘PRO/SLX’ 골프화는 출시 전부터 PGA투어 선수들의 선택을 받을 만큼 퍼포먼스가 입증됐다. 특히, 용품 선택에 신중한 것으로 유명한 임성재가 착용해 ‘임성재 골프화’로도 입소문이 났다.

임성재는 “골프화에서 중요한 2가지를 꼽으라면, ‘안정감’과 ‘편안함’이다”며 “한번 경기를 하면 5시간 가까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편한게 가장 중요하다. 정말 좋은 골프화는 경기 마지막까지 ‘이게 골프화’라는 생각이 안드는 것인데 ‘PRO/SLX’가 나에게는 딱 그런 골프화다”고 말했다.

1857년에 탄생한 FJ는 지난 1945년부터 지금까지 79년간 ‘PGA 투어 사용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넘버원 골프화다. ‘PRO/SLX’ 골프화는 FJ의 모든 골프화 제작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미국 아쿠쉬네트 컴퍼니의 FJ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크리스 린드너 사장은 “이번 ‘PRO/SLX’가 ‘골프화의 대명사=FJ’라는 계보를 잇는 2024년 최고의 골프화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드러냈다. 린드너 사장은 이어 “한국 골프화 시장은 전세계 어느 나라보다 깐깐하고 눈높이가 높은 시장”이라며 “제품의 퍼포먼스는 기본이고 품질과 디자인까지 골프화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서 한국 골퍼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FJ 골프화 R&D팀 전원이 이번 신제품 개발에 매진했다”고 밝혔다.

FJ 골프화 ‘PRO/SLX’ 출시 기념 ‘2024 FJ 쇼케이스’ 팝업스토어가 27일 클럽디 청담에서 열렸다. 쇼케이스에서는 골프화 ‘PRO/SLX’를 직접 체험하면서 골프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PRO/SLX 어패럴 컬렉션’ 등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앞에서 포즈를 ㅈ취한 크리스 린드너 사장(왼쪽)과 리차드 프라이어VP. FJ 제공



신제품 출시에 맞춰 ‘2024 FJ PRO/SLX 쇼케이스’가 2월 27~28일 클럽디 청담에서 열린다. 골프화 ‘PRO/SLX’를 직접 체험하면서 골프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PRO/SLX 어패럴 컬렉션’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FJ는 골프화 뿐 아니라 전 세계 투어 사용률·시장 판매율 1위의 ‘골프 장갑’, 그리고 최근 어패럴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퍼포먼스를 인정받고 있다.

‘PRO/SLX’ 골프화와 2024 S/S FJ 어패럴은 FJ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80곳의 FJ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PRO/SLX’ 보아 모델(남녀 각 3종)과 3D 엑스윙이 카본 소재로 이뤄진 ‘PRO/SLX’ 카본 보아 모델(남 3종)으로 나뉘어 구성된 ‘PRO/SLX’ 골프화는 2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