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능률협회 주관 전문대 부문 '13년째 1위' 인증패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진전문대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영진전문대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전년 대비 4%포인트 신장된 것으로 3천 명 이상의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 가운데 가장 높은 실적이자 전국 1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진전문대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영진전문대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따라서 이 대학교는 이분야에서 올해까지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은 KMAC가 혁신·고객·직원·사회·이미지 가치 등 11대 핵심 가치를 평가 기준으로 업계 종사자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소비자 평가를 지표화해 선정했다.
영진은 이번 조사에서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 '고객인 학생들의 만족을 위한 활동', '교육의 질 서비스' 항목에서 조사 전문대학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영진전문대는 '디지털 신기술 변화에 대응한 교육과정 혁신, 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 창안 실시를 통해 전문대 교육의 새 길을 개척했고 이를 통해 '존경받는 대학'과 '취업률' 전국 1위를 동시에 석권하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도출해 낸 것이다.
지난 1월 발표된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이 대학교는 취업률 79.2%를 달성했다. 전년 대비 4%포인트 신장된 것으로 3천 명 이상의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 가운데 가장 높은 실적이자 전국 1위다.
해외취업은 전국 2?4제 대학을 압도하며 전국 1위에 올랐다. 2022년 졸업자 중 83명이 일본 등 해외기업에 취업하며 최근 6년간(2017~2022년) 해외취업은 총 632명을 기록했다.
영진전문대는 마이스터급 고숙련전문기술 인재 배출의 길도 열었다. 교육부가 2021년 도입한 핵심사업인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신산업과 연계한 초정밀금형분야 고숙련전문기술석사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고, 지난 16일 졸업식에서 개교 이래 첫 전문기술석사 28명을 배출했다.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은 "전문대학 교육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직업교육에 더욱 충실하면서 세계적인 글로벌 대학을 향해 영진(永進)하는 '글로벌 리더 대학교' 비전을 실현하는 데 모든 구성원이 합심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 2024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 성영태 계명대 교수, 한국정부학회 제48대 회장 선출
- 청송군, SNS홍보단 '온통 청송' 위촉
- 고령군-공무직노조 단체협약 체결
- 경산시, 3월부터 2024년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 [인사]경북 포항시
- 살아있는 180cm 큰머리 돌고래가 울진 해변에…구조후 다시 바다로
- 울진군, 건설사업장 동절기 공사중지 해제…신속한 공사 재개 지역 경기 활성화 기여
- 내고향 상주로 여행가고 여행경비 지원받자…상주시, 출향인 고향 여행 경비 50% 지원
-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오는 29일 견본주택 오픈…566가구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