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시, 2026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유치 외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강릉시가 2026년 5월 개최 예정인 2026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를 유치했습니다.
강릉시와 대한탁구협회는 부산 벡스코 컨벤션 홀에서 열린 국제탁구연맹 이사회에서, 강릉시가 2026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개최국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는 프로와 아마추어 상관없이 40세 이상 개인 자격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70여 개국에서 선수단과 가족 등 만여 명이 강릉을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선 북평·인제 용대, ‘청년농촌보금자리’ 선정
정선 북평리와 인제 용대리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년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두 마을에는 올해 말까지 90억 원이 투입돼 공공임대주택과 보육시설, 문화센터 등이 들어섭니다.
이 사업은 농촌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주거지와 보육시설 등을 지어주는 사업입니다.
동해시, 지방세 성실 납세자 ‘인센티브’ 지급
동해시가 자동차세 등 지방세를 성실하게 낸 시민에게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동해시는 최근 3년 동안 지방세를 기한 내 납부한 시민 250명을 추첨해, 이달(2월) 말까지 동해페이 3만 원을 지급합니다.
또, 가상계좌와 전자 송달 등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체납이 없는 150명을 추첨해 동해페이 2만 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양양서 다음 달 ‘아기 연어 보내기 체험 축제’ 개최
봄철을 맞아 양양 남대천에서 '아기 연어' 보내기 체험 축제'가 열립니다.
양양문화재단과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생명자원센터는 다음 달(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 동안 양양 남대천 일원에서 연어 치어 10만여 마리를 5차례로 나눠 방류하는 체험 행사를 진행합니다.
참가 희망자는 이번 주부터 다음 달(3월) 10일까지 양양군 스마트관광 플랫폼 '고고양양' 앱을 통해 예약하면 되며,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입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폐차를 담보로 대출을?”…금융사 직원 범행 가담 혐의 송치
- 윤 대통령 “의료개혁은 협상이나 타협 대상 될 수 없어”
- “불순 선전물과의 ‘전면 대결전’”…사상 투쟁 고삐 죄는 북한, 이유는?
- 임종석 ‘서울 중·성동갑’ 배제…여당, ‘친윤 생존’ 잡음
-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 황선홍, 올림픽팀과 ‘투잡’
- ‘중국 비밀경찰서 의혹’ 중식당 실소유주 압수수색…횡령 혐의 수사
- [50초 리포트] “눈동자로 운전한다고?”…중국, AI스마트폰 신기술 공개
- ‘세계 최다’ 257개 인증 재정비…“연 1500억 절감”
- 여성 의사단체 “우리 때문에 의대 증원?” 박민수 차관 ‘명예훼손’ 고발 [현장영상]
- 경찰이 학생들 곤봉으로 마구잡이 구타…이탈리아 시위 진압 논란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