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스캔] 임영웅·블랙핑크·비비가 선택한 '잇템', 안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90년대 복고 열풍이 여전히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자유로운 분위기와 캐주얼을 강조했던 Y2K 패션과 우아하고 깔끔한 올드머니룩 그 사이에서 클래식한 무드를 강조한 긱시크룩이 대세 흐름을 탔다.
다소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수트 패션에 안경을 쓰면서 임영웅 만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뉴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은테 안경이 캐주얼하면서도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아 비비의 패션 포인트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긱시크 트렌드와 함께 널리 활용
임영웅→블랙핑크·비비의 안경 활용법
1990년대 복고 열풍이 여전히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자유로운 분위기와 캐주얼을 강조했던 Y2K 패션과 우아하고 깔끔한 올드머니룩 그 사이에서 클래식한 무드를 강조한 긱시크룩이 대세 흐름을 탔다. 이 가운데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긱시크 트렌드에 가담할 수 있다. 바로 안경이다.
긱시크란 최근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패션 트렌드로 '괴짜'라는 뜻의 '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CHIC'을 합쳐 '괴짜스럽고 독특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나타내는 용어다. 젊은 스타들이 긱시크룩을 소화하면서 반전 매력을 뽐내는 중이다. 전 세대 팬층을 보유한 가수 임영웅은 알이 크면서도 테가 얇은 안경을 선택해 댄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특유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욱 산뜻하게 만들면서 캐주얼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다소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수트 패션에 안경을 쓰면서 임영웅 만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배우 박보검은 테가 둥근 안경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과시했다. 선이 얇고 타원형에 가까운 이 안경은 동안 외모로 각광받고 있는 박보검의 외모를 더욱 부각시키는 효과를 낳았다. 무채색의 컬러를 자랑하는 안경은 주로 지적인 면을 강조하는데 활용된다.
특히 그룹 에스파 카리나는 무테안경으로 지적이면서도 힙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카리나는 무테안경에 가죽 퍼 재킷을 매치하면서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앞서의 안경들이 세련되고 도회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아이템이었다면 카리나의 안경은 다소 복고적인 스타일에 가깝다. 무테와 알이 크지 않은 이 안경과 카리나가 매치한 스타일이 너드스러우면서도 러블리한 무드를 자아내면서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화려함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가수 겸 배우 비비의 안경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은색이 돋보이는 철테 안경에 실버 주얼리를 매치해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했다. 뉴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은테 안경이 캐주얼하면서도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아 비비의 패션 포인트가 됐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정남 "전신마비 반려견, 1년 7개월 만에 집으로…너무 감사해"
- "3층 집·가게에 배까지 사줬는데"...박서진, 결국 부모에 폭발 ('살림남')
- 강소라, 출산 3개월 만 '슈돌' 출격 "한의사 남편 존경해"
- 전유진 "'현역가왕' 우승 직후 굳은 표정, 이유는"...고백
- 전유진 "'현역가왕' 우승 상금 1억, 대학 등록금으로 쓸 것"
- 이효리 축가·하지원 주례…정호철·이혜지 결혼식에 쏠린 시선
- 임현식, 임원희에 동거 제안..."독거끼리 살아보자" ('미우새')
- 박선주, 강레오와 별거 고백하더니..."서로 자산 몰라" ('4인용 식탁')
- 미국 배우 조합상, 故 이선균 추모... 나오미 왓츠 "비범한 배우 잃어"
- '현역가왕' 린 "트로트 활동 계속 할 것, 디너쇼 계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