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일수록 명절 연휴 해외 여행, 새 풍속도 형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절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전통적인 방식 대신 해외로 탈출해 명절의 즐거움과 여행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인구가 늘면서 설 명절 풍속도가 바뀌고 있다.
이 같은 여행은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 널리 유행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의 단체 여행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그룹은 설 연휴 첫 5일 이내 예약된 해외 여행이 작년 대비 279%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명절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전통적인 방식 대신 해외로 탈출해 명절의 즐거움과 여행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인구가 늘면서 설 명절 풍속도가 바뀌고 있다.
이 같은 여행은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 널리 유행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의 단체 여행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그룹은 설 연휴 첫 5일 이내 예약된 해외 여행이 작년 대비 279%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이 같은 현상이 어느 한 국가가 아니라 한국·싱가포르·태국·말레이시아·베트남·중국 등 설 명절을 즐기는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나타난다고 전했다.
MZ세대에게 있어 명절 기간 해외 여행은 명절 가족 모임보다 더 매력적인 선택지로 여겨졌다. 올 연휴 기간 트립닷컴 예약의 38.5%는 MZ세대를 통해 이뤄졌다. MZ 세대의 해외 개인 여행의 인기 행선지로는 방콕과 도쿄, 싱가포르 등지가 꼽혔다.
중국의 경우, 춘절 여행객의 47%는 가족 단위 여행객으로 개별 가이드를 둔 맞춤형 여행이나 소규모 그룹 투어와 더불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중국의 춘절 가족 단위 여행객의 인기 여행지로는 태국과 말레이시아, 아랍 에미레이트가 꼽혔다.
한국인의 명절 연휴 인기여행지는 일본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태국 방콕, 베트남 나트랑 등이었다.
트립닷컴(Trip.com)은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로 3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4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20개 국가 및 지역의 3400개 공항을 연결하는 510개 이상의 항공사와 120만 개 이상의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면허 취소된다?” 젊은 의사 집단사직에 난리…결국 사달?
- “더러운 손, 내 신체부위를” 감독 성폭행 폭로 女배우의 용기, 佛객석 기립박수
- 군복무 BTS 뷔 근황 ..."사인,간부 5장.조교 2장 제한"
- [영상]"동물이 어떻게 슬픔을"…죽은 암컷 부둥켜 안은 코알라
- “승무원, 진짜 잘 어울린다 했더니” 넷플릭스 망했는데…‘티빙’선 터졌다
- “장원영 머리 세 가닥 팔아요” 중국서 등장한 ‘황당 경매’ 뭐길래
- 김지민 “김준호와 단둘이 여행 가도 숙소 2개 잡아”
- 배달기사 숨지게 한 ‘만취 DJ’…뺑소니 후 도주중이었다
- '8:15' 히로시마 원폭 순간을 기록한 시계, 경매서 낙찰
- “너가 왜 거기서 나와?”…찜질방서 ‘몰카범’ 잡은 女, 멱살 잡고 경찰에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