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NEC, 합작사 ‘오렉스 사이’ 설립… 개방형 RAN 글로벌 구축 위한 오렉스 패키지 제공
도쿄 -- 비즈니스와이어 -- NTT 도코모(NTT DOCOMO, INC.)와 NEC(NEC Corporation)가 오는 4월 1일 합작회사인 오렉스 사이(OREX SAI, INC.)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개방형 RAN 서비스 구축을 위한 오렉스 패키지(OREX Packages)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오렉스 사이는 각 시장의 오렉스 파트너스(OREX PARTNERS)로부터 제품과 서비스를 현지에서 소싱하고 시스템 검증을 수행하여 각 해외 통신 사업자의 요구에 맞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합작회사는 50여 국가와 지역에 구축된 NEC의 비즈니스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개방형 RAN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다.
또한 도코모와 NEC는 오렉스 사이를 통해 오렉스 파트너스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다양한 벤더의 장비와 시스템을 상호 운용할 수 있는 진정한 개방형 RAN의 상용화와 구현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합작회사는 오렉스 파트너스로부터 필요한 모든 개방형 RAN 네트워크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조달한 뒤 각 통신사에 대해 맞춤형으로 최적 모바일 네트워크 계획 및 구축을 위한 시스템 검증을 수행한다. 풀스택 서비스에는 오렉스 패키지 프레임워크에 따른 계획, 구축, 유지보수 및 운영이 포함된다.
도코모는 2018년 2월 주요 글로벌 통신사들과 ‘개방형 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을 설립하고 2020년 3월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전국적인 개방형 RAN 5G 서비스를 시작했다. 도코모는 2023년 2월 OREX® 브랜드를 출시한 이래 글로벌 통신 사업자를 위한 개방형 RAN 검증을 지원하여 전 세계에서 더 많은 개방형 모바일 네트워크를 실현하기 돕고 있다.
일본 및 기타 국가의 통신 사업자에게 개방형 RAN 솔루션을 제공해온 NEC는 도코모의 일본 5G 상용 서비스 중 하나인 ‘가상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virtualized radio access networks, vRAN)’의 벤더로 선정되었다. 전 세계 통신 인프라 구축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NEC는 강력한 시스템통합(SI) 역량을 제공한다.
개방형 RAN을 실현하기 위해 오렉스 파트너스와 협력하면서 도코모와 NEC는 현지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최적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이들은 합작회사를 설립해 개방형 RAN 실현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오렉스 사이 사장 겸 최고경영자 고바야시 히로시(Hiroshi Kobayashi)는 “오렉스 사이를 통해 진정한 개방형 RAN 솔루션을 전세계 통신 사업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합작회사 오렉스 사이는 도코모의 개방형 RAN 구현 전문성과 오렉스의 혁신적인 솔루션, NEC의 글로벌 시스템통합 역량을 결합했다”며 “우리는 모두를 위한 혁신과 연결을 발전시켜 개방적이고 원활하며 포용적인 글로벌 통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오렉스 사이는 오렉스 파트너스와 협력하여 고품질의 비용 효율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개방형 RAN 솔루션의 글로벌 채택을 가속화하는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활기차고 개방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새로운 회사는 전송을 위한 NTT의 IOWN 올포토닉 네트워크 적용, 옵토일렉트로닉 소자를 포함한 저전력 서버 사용, Cognitive Foundation®과의 협력 등도 모색할 예정이다.
합작 투자 개요
※ 첨부 파일 참조
OREX는 NTT 도코모의 상표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 자료 전문(www.docomo.ne.jp/english/info/media_center/pr)을 참조하면 된다.
NTT 도코모 소개
NTT 도코모는 89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인 이동통신 사업자로, 전 세계에서 3G, 4G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넘어서서 점점 더 많은 기업(‘+d’ 파트너)과 협력하여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면서 사람들이 살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흥미롭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2020년 이후의 중기 계획에 따라 도코모는 최첨단 5G 네트워크를 개척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놀라움과 영감을 줄 혁신적인 서비스를 촉진하고 있다.
https://www.docomo.ne.jp/english
NEC 소개
NEC는 IT와 네트워크 기술 통합의 리더 자리로 자리매김하며 ‘더 밝은 세상의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ng a brighter world)’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홍보하고 있다. NEC는 기업과 지역사회가 사회와 시장에서 일어나는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도록 지원하면서 안전, 보안, 공정성, 효율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보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e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09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NTT DOCOMO, INC.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일제약, 임원 승진 인사 단행 - 뉴스와이어
- 빛의 시어터, 크리스마스 및 새해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심야 특별전 운영 - 뉴스와이어
- ‘챗GPT 국내 일자리 10% 채운다’ 슈퍼코딩, AI 100% 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 론칭 - 뉴스와이어
- EBS ‘특집 다큐 - 한국에서 세계로, 인도주의의 길’ 2부작 방영 - 뉴스와이어
- LG에너지솔루션, 7.5GWh 규모 ESS 프로젝트 공급계약 체결 - 뉴스와이어
- 효성중공업, 수소발전 시장 공략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 - 뉴스와이어
- 한화그룹, 미국 필리조선소 인수 최종 완료 - 뉴스와이어
- LG생활건강,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 출시로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 뉴스와이어
- 호텔 라마다 속초, 크리스마스 & 연말 맞이 디너 뷔페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