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웰빙'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3.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3.8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7.6만주를 순매도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3.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3.8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7.6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9%, 64.6%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024년 고성장의 변곡점
02월 26일 DS투자증권의 안주원 애널리스트는 녹십자웰빙에 대해 "동사는 지난 2월 13일 건기식 사업부 물적분할을 결정. 경쟁이 치열한 시장 에서 사업을 영위하며 전사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별도 법인으로 분리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로의 전환 등을 통해 실적을 향상시킬 예정. 이처럼 수익성 낮은 건기식은 사업 재편을 통해 끌어올리고 고수익성인 전문 의약품은 라이넥을 통해 본격적으로 커지는 등 2024년은 고성장의 변곡점이 될 것으로 판단."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에코프로 나왔다" 315% 폭등…3000억 베팅한 개미들 [최만수의 스톡 네비게이션]
- "이젠 인재양성소 됐죠"…한미약품 인력 줄퇴사에 '한탄' [돈앤톡]
- 국내 최대 '홀덤 대회' 우승했더니…"상금 6억 못 줘" 파장
- "저라고 성공만 하겠어유, 죄송"…사과한 백종원, 무슨 일?
- "파견 근무 19년이나?"…엉터리 인사 발령에 공무원 '화들짝' [관가 포커스]
- 나훈아 "박수칠 때 떠난다" 은퇴 선언…올해 마지막 콘서트
- "유니클로 아니었어?"…최민식 걸친 플리스 가격에 '깜짝'
- "직접 뽑은 장원영 머리카락" 황당 경매…1900만원 돌파
- '미스 독일' 나이제한·수영복 심사 없애자…'39세 엄마' 뽑혔다
- 엄마 손맛이라더니…"대장균 가득한 이 국밥 환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