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상장지수펀드(ETF)'를 27일 신규상장한다고 밝혔다.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는 반도체 생산의 핵심이 되는 전공정, 후공정 단계의 핵심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상장지수펀드(ETF)’를 27일 신규상장한다고 밝혔다.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는 반도체 생산의 핵심이 되는 전공정, 후공정 단계의 핵심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국내 반도체 공정 관련 기업 중 성장성이 부각되는 20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에프앤가이드의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지수를 기초지수로 삼으며 피에스케이홀딩스(031980), 두산테스나(131970), 하나마이크론(067310), 한미반도체(042700), HPSP(403870) 등을 편입할 예정이다. 시가총액 대형주가 아닌 규모가 작으나 성장성이 부각되는 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는 것이 NH아문디자산운용의 전략이다.
반도체 공정은 웨이퍼를 가공해 칩을 생산하는 전공정과 완성된 칩을 테스트하고 패키징하는 후공정으로 구분된다. 최근 첨단 반도체에서 요구되는 집적도와 사양이 높아지면서 각 생산공정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반도체 생산의 핵심인 공정 기업의 중요성은 점점 부각될 것”이라며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 ETF’는 성장성이 있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국 전쟁 덮으려고 분풀이한다'…'파묘' 저격한 김덕영 감독
- '이 나이 먹고 편의점 알바해요'…2030 사이에 '프리터족' 뜨는 이유는
- '아이 낳으면 정년 연장하자'…한은 간부의 '파격적 제안', 내용 살펴보니
- “뭐하려고 했더라” 스마트폰 달고사는 2030 '영츠하이머' 주의보 [일터 일침]
- 밤마다 '드르렁'…코골이 심한 당신, '이 식단'으로 바꾸면 고칠 수 있습니다
-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 “요즘 증시, 카지노 같아”…투자 경종 울렸다
- 韓축구 임시감독에 '쌀딩크' 박항서 유력
- 너도나도 '하이브리드' 탄다더니…신규 등록 경유차 10%대 추락
- '급발진' 주장하더니…여고생 숨지게 한 70대, 국과수 증거에 '과실 인정'
- 러시아 우크라 침공 2주년…젤렌스키 '승리하겠다' 항전 의지 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