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상반기 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오늘부터 4월 30일까지 '2024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3년 하반기(7월부터 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오늘부터 4월 30일까지 ‘2024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4년 2월 23일)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중인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3년 하반기(7월부터 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 내역은 6월 지급이 확정된 시점에 한국장학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안성시청(미래교육과)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으로 접수하는 경우 신청 마감일인 4월 30일 도착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륙아주, 'AI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중단 결정
- 자가 없는 직업군인 10명 중 6명…허울 뿐인 주거복지
- 美전문가 "한반도 전쟁 가능성 1950년 이후 최고조"
- 씨젠, 스페인 1위 진단기업과 '기술공유사업' 최종계약
- "학창 시절 괴롭힘당했었다" 성시경·박서준, 왕따 피해 고백
- LG엔솔, 3분기 영업익 4483억..전년 대비 38.7% 감소
- LG엔솔, 메르세데스-벤츠와 10년간 배터리 공급 계약
- [국감2024] "R&D 예산 폭거, 과학기술직 실업자 급증"
- [국감2024] "영풍 장형진 종합국감 증인으로 채택해야"
- '배민'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 지원에 100억원 추가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