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랩, 26일 ‘셀팝 동아리대항전 시즌1’ 앨범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닝랩'이 MZ세대들의 창조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뮤직 콘텐츠 플랫폼 '셀팝'의 '동아리 대항전 시즌1' 앨범을 오늘(26일) 전 세계 발매했다고 밝혔다.
'샤이닝랩'이 제작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YG PLUS가 글로벌 유통을 맡은 본 음반은 서울시내 대학 중앙 힙합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대국민 투표, 결선 페스타 무대 등을 거쳐 지난 185일간의 여정이 성황리에 펼쳐진 동아리대항전 본선 곡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이닝랩’이 MZ세대들의 창조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뮤직 콘텐츠 플랫폼 ‘셀팝’의 ‘동아리 대항전 시즌1’ 앨범을 오늘(26일) 전 세계 발매했다고 밝혔다.
‘샤이닝랩‘이 제작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YG PLUS가 글로벌 유통을 맡은 본 음반은 서울시내 대학 중앙 힙합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대국민 투표, 결선 페스타 무대 등을 거쳐 지난 185일간의 여정이 성황리에 펼쳐진 동아리대항전 본선 곡을 담았다.
타이틀곡은 우승팀인 서울대학교 Triple-H의 ‘In Seoul’이며 ‘셀팝’의 완성도 있는 사운드 소스를 바탕으로 대학생 참가자들이 모두 랩메이킹에 참여해 창작자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사했다.
특히 음악에 관심있는 MZ대학생들이 음악 크리에이터가 되어 나만의 뮤직 스튜디오인 ‘셀팝’을 활용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이를 ‘셀팝’과 함께 유통해 자신만의 저작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
지난 11월 베타서비스를 런칭한 ‘셀팝’은 음원팩을 고르고 재조합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이다.
‘셀팝’의 운영사 ‘샤이닝랩’은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바탕으로 하는 대표적인 뮤직테크 기업으로 창작자들이 보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음악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셀팝’ 서비스와 연계해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임영웅, 2월 브랜드평판 2위…‘광고킹’ 이긴 가수는 누구?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피프티 피프티 사태’ 안성일 대표, 업무상 횡령혐의로 검찰 추가 송치(공식) - 열린세상 열린
- ‘유명 작곡가’ 신사동호랭이, 숨진 채 발견...안타까운 소식에 ‘침통’ - 열린세상 열린방송 M
- 황정음, 이영돈과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이혼 “혼인 유지 어려워...루머 자제해 달라”(공식입장
- ‘연예계 은퇴’ 송승현, 결혼 사실 맞았다...직접 인정 “행복하게 살아보겠다”(전문) - 열린세
- 尹 2시간 20분 기자회견 종료...명태균-김 여사 의혹 풀렸나
- 명태균 ″진심으로 사죄″...윤 대통령 담화 직전 SNS 왜?
- 오바마 ″희망한 결과 아니지만 트럼프 승리 축하″
- 미국 가상화폐 수도 기대감?....비트코인, 7만 6천선 첫 돌파
- 멜라니아 ″트럼프 행정부, 미국 심장 '자유' 수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