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다아, 노력 엄청해…백하린 그차제" '피라미드 게임' 감독 밝힌 캐스팅 비화 [MD현장]

박서연 기자 2024. 2. 26. 14: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장다아. / 킹콩 by 스타쉽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피라미드 게임' 박소연 감독이 장다아를 비롯한 배우들의 캐스팅 과정을 공개했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소연 감독과 배우 김지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이 참석했다.

당초 참석 예정이었던 배우 장다아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불참했다. 장다아는 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로, 이번 작품에서 모두가 사랑하는 2학년 5반 백하린 역으로 연기에 첫 도전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박소연 감독은 코로나19로 제작발표회에 불참한 장다아에 대해 "본인이 제일 아쉬워 하고 있다. 들어오기 직전까지 연락이 왔다. 일단 백하린 역의 장다아 배우도 그렇고 다른 배우들도 그렇고 지연 씨 말고는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했다. 원작과의 싱크로율을 봤다. 원작을 보고 상상했던 이미지와 캐릭터 마다 제스처, 목소리 톤을 비교해 가면서 했다"며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어 "백하린 역의 장다아 배우는 그냥 백하린 자체였다. 연기력과 싱크로율이 그 캐릭터와 가장 잘 맞았다"며 "25명 모든 배우 분들이 정말 노력파다. 제가 뭔가를 요청하기도 전에 뭔가를 준비해온다. 다아 씨 같은 경우 촬영이 없는 회차 때 저랑 일대일 리딩도 했다. 다아 씨 본인이 백하린을 그려내기 위한 노력을 엄청 했다. 그런 성장 과정이 눈에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작품. 오는 29일 공개.

티빙 제공
배우 장다아. / 킹콩 by 스타쉽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