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음악의 힘…비비 '밤양갱', 입소문 타더니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이 전체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26일 현재 멜론, 지니, 유튜브뮤직,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발매 13일 만에 '차트 올킬'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밤양갱'을 발표하며 다시 가수로 돌아온 비비는 이번 성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으로 그 기세를 확장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비비의 '밤양갱'이 전체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26일 현재 멜론, 지니, 유튜브뮤직,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발매 13일 만에 '차트 올킬'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13일 공개된 '밤양갱'은 장기하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서서히 입소문을 타며 '좋은 음악'의 힘을 증명하고 있다. '밤양갱'은 그간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인 비비의 러블리한 매력과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말맛이 더해져 긍정 시너지를 형성한 결과다.
서정적인 가사도 인기요인이다. 특히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쏙 들려오는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란 파트는 달달하면서도 쓸쓸한, 달콤쌉싸름한 사랑의 주제를 압축해서 전달한다.
가수 데뷔 이후 독특한 매력의 싱어송라이터로 사랑을 받아온 비비는 최근 영화, 드라마에서 연기에 도전하며 배우로 영역을 확장했다. '밤양갱'을 발표하며 다시 가수로 돌아온 비비는 이번 성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으로 그 기세를 확장하게 됐다.
[사진=필굿뮤직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라이비, 故 신사동호랭이 추모 리본 달고…무대서 '울컥'
- '건국전쟁' 감독 "반일 부추기는 '파묘'에 좌파들 몰려"
- "비범한 배우 잃었다"…미국배우조합상, 故 이선균 추모
- 홍상수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은곰상만 다섯 번째
- 공명-김도연, 양측 열애설 즉각 부인 "선후배 친분일 뿐"
- '런닝맨' 김종국, '사랑스러워' 챌린지 유행에 '미소'…유재석, "일본의 한 PD님이 시작해"
- '먹찌빠' 풍자, "성형 수술할 때 의사가 코끼리 마취제 썼다고 하더라" 폭소
- [스브수다] 계속 의심하고 걱정하고… 그렇게 성장하는 배우 최우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