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농심-kt-HLE, 언덕왕의 주인은?

이솔 기자 2024. 2. 26. 12: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크래프트 유즈맵을 즐기던 이들은 언덕왕이라는 유즈맵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반면에 23일(금)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바이탈' 하인성 선수는 '스몰더'의 강력한 화력으로 펜타킬을 달성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기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몰더'가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LCK CL 6주차 돌입
kt 롤스터 챌린저스, 사진=LCK CL 제공

(MHN스포츠 이솔 기자) 워크래프트 유즈맵을 즐기던 이들은 언덕왕이라는 유즈맵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각종 영웅들을 기용, 맵 중앙의 언덕을 오르락 내리락하며 5분여 동안 맵 중앙을 점령하면 승리하는 게임이었다.

2024 LCK CL에서도 이와 같은 모습이 펼쳐지고 있다. 선두권은 '언덕왕'이 되기 위해, 중위권은 '도전권'을 얻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그 6주차 이야기가 오는 26일 개시된다.

7승 3패만 세 팀이다.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kt 롤스터 챌린저스, 한화생명e스포츠 챌린저스 등이 그 주인공이다. 직전 주 1위를 기록하던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는 4위로 수직하락했다.

농심과 kt롤스터는 각각 광동프릭스와 피어엑스-젠지를 제압하며 연승을 달렸다. 특히 kt롤스터는 매치 6연승을 기록하며 선두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5주차는 14.3 패치로 진행되면서 새로운 챔피언인 '스몰더'가 등장했다. 지난 19일(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슬레이어' 김진영 선수가 '스몰더'를 처음으로 기용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다. 반면에 23일(금)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바이탈' 하인성 선수는 '스몰더'의 강력한 화력으로 펜타킬을 달성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기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몰더'가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사진=LCK CL 제공

6주차 경기는 26일(월) 오후 2시 kt 롤스터(2위)와 디플러스 기아(5위)의 경기로 시작한다. kt 롤스터는 매치 6연승의 파죽지세로 2위를 차지했다. 디플러스 기아도 2연승을 달성하며 치열한 중위권 경쟁에서 더 위로 올라갈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최근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두 팀 중 연승을 이어갈 팀은 누구일지 이목이 쏠린다.

이어서 오후 4시 30분에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10위)와 한화생명e스포츠(3위)가 대결하고, 오후 7시에는 T1 이스포츠 아카데미(9위)와 OK저축은행 브리온(6위)이 맞붙는다. 27일(화)에는 오후 5시부터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1위)와 피어엑스 유스(8위)가 대결하고, 오후 7시 30분에는 광동 프릭스(4위)와 DRX(7위)가 맞붙는다. 괄호 한은 26일 경기 직전 순위.

LCK CL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종일권과 일반석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으며, 종일권의 경우 해당 경기일 첫 경기 기준 96시간 전부터, 일반권의 경우 해당 매치 시작 72시간 전부터 구입할 수 있다. 생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목, 금 진행되는 비방송 경기는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진행되며, 코스트리밍 형식으로 '뉴클리어' 신정현과 '린다랑' 허만흥이 선택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맡는다. LCK 챌린저스 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X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