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전쟁’ 마니아 이찬원도 “이런 프로그램 처음” (한끗차이)
가수 이찬원이 ‘한끗차이’에 출연한 소감을 전한다.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28일 첫 방송을 앞두고 26일, 프로그램을 보는 재미와 이해까지 배가시켜주는 ‘꿀잼 보장’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한끗차이’는 ‘성공의 원동력’과 ‘비뚤어진 욕망’을 한 끗 차이로 갈라놓는 ‘인간 본성’에 대한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모두 가지고 있는 ‘인간 본성’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한 끗 차이로 삶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그 본성 활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 하나의 심리 키워드->두 가지 ‘극과 극’ 인생…스토리텔링의 새로운 시도
‘한끗차이’는 같은 본성을 가졌지만, 전혀 다른 인생을 산 두 인물의 이야기를 비교해, 인간 본성의 한 끗 차이가 가져오는 치명적인 결과에 대해 들여다본다. 연관 없어 보이는 두 인물의 숨어있는 본성을 연결고리로 삼아 하나의 심리 키워드에 담아냄으로써, 인물을 둘러싼 사건 이면에 주목하도록 한다. 이는 하나의 이야기 또는 여러 개의 다른 주제를 다뤘던 지금까지의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이다. 실제로 박지선, 홍진경, 장성규, 이찬원까지 수많은 예능, 시사교양 프로그램을 겪어본 ‘베테랑’ MC들도 “이런 프로그램은 처음”이라며 흥미를 표현했다.
◇ ‘상상 초월’ 인간 군상+‘나의 빌런’ 대처법…쇼양 장르의 ‘사랑과 전쟁’ 등장
‘한끗차이’는 인간의 본성에 집중하는 만큼,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인간 군상과 기상천외한 사건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이런 범죄나 빌런들의 이야기를 소개해 흥미를 유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의 속 시원한 분석까지 선사한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쇼양계 ‘사랑과 전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최근 몇 년간 ‘MBTI 열풍’이 불 정도로 인간의 심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이는 타인 혹은 나 자신으로 인해 심리적인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한끗차이’ 제작진은 “‘한끗차이’는 내 주변, 내 마음속 빌런들에 대처할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누군가 때문에 인생이 고달프다면, ‘한끗차이’를 보면서 그 대비책을 마련하시기 바란다”라고 조언한다.
◇ 예능->시사교양 올킬! ‘최강 조합’ MC와제작진이 만든 또 하나의 역작
‘한끗차이’는 범죄심리학과 사회심리학을 두루 섭렵한 ‘겉냉속촉’ 심리 전문가 박지선, 솔직한 입담과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찐 리액션’으로 웃음을 주는 ‘예능 퀸’ 홍진경, ‘현실감 200%’ 실감 나는 연기력과 뛰어난 몰입감의 ‘대체 불가’ 스토리텔러 장성규,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지식으로 백과사전 못지않은 정보력을 자랑하는 ‘MC계 황태자’ 이찬원까지 호화 MC 군단의 ‘꿀조합’ 시너지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 SBS의 대표 시사교양 프로그램 제작진과 ‘노는 언니’, ‘용감한 형사들’ 등 신선한 시도를 통해 ‘K-예능’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E채널의 역대급 콜라보 또한 하나의 기대 포인트이다.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28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 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 토트넘, 손흥민에 재계약 불가 통보···1년 연장 옵션이 끝 “태도 바꿨다, SON 측은 충
- [종합] 조현아, 상당한 재력 “저작권료 N천만 원…일 없어도 타격 無” (돌싱포맨)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율희, 최민환 성매매 정황 폭로 이유···“양육권 되찾기 위해”(이제혼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