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포맛집서 콘서트… 롯데홈쇼핑에 푹빠진 MZ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상품 구매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아티스트, 개그맨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이색 예능 콘텐츠를 확대한다.
새벽집 육회비빔밥, 은주정 김치찌개 등 영상 속 상품은 온라인몰에서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일반식품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MZ세대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즐기며 관련식품 주문도
롯데홈쇼핑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상품 구매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아티스트, 개그맨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이색 예능 콘텐츠를 확대한다. 젊은층 시청 비중이 높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취미와 자기관리 등 틈새시장을 공략한 상품도 선보인다.
25일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신규 예능 '온더레코드'를 선보였다. 30년 이상 전통 맛집에서 인기가수가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노포 콘서트' 콘셉트 예능이다. 지난달 자체 유튜브 채널인 '내내스튜디오'에서 공개된 1화에서는 가수 이무진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을 방문해 히트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는 즉석 콘서트를 열었고, 지난 14일 2화 방송에서는 가수 허각이 서울 중구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다. 새벽집 육회비빔밥, 은주정 김치찌개 등 영상 속 상품은 온라인몰에서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일반식품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MZ세대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많이 하는 머리 색깔이 있다…英 연구 결과
- 中 유부녀 여교사, 제자와 불륜…들통나자 '성폭행' 고소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10기 영숙, 갑자기 하혈 "흰치마 입었는데 창피"
- 이준석 "보수, 대책 없이 '이재명만은 안돼'?…오히려 明 도와주는 꼴"
- 고현정 "놀랄만큼 아파…큰 수술 끝내고 정신 들었다" 더 야윈 근황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최준용, 집회서 尹 공개지지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내심 아쉬웠다"
- '엄태웅 아내' 윤혜진, 시누이 엄정화와 눈물 "큰 일 겪어"
- 이정재, 한동훈과 친분?… "동창이라 밥 한번 먹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