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GS페이 사용률 대폭 신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페이인 GS페이 사용률이 대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25일 "지난 1월 간편결제건수 가운데 GS페이 결제건수가 전년동기대비 104% 늘어나 가장 크게 늘어났다"고 밝혔다.
GS페이는 2021년 8월 선보인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고객이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클릭 한 번에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의 모든 브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성·안전성 등 록인효과가 사용률 증가 견인
사용 빈도 30대>20대>40대 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페이인 GS페이 사용률이 대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25일 “지난 1월 간편결제건수 가운데 GS페이 결제건수가 전년동기대비 104% 늘어나 가장 크게 늘어났다”고 밝혔다. GS페이는 2021년 8월 선보인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고객이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클릭 한 번에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의 모든 브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결제의 편의성, 안전성, 매월 펼쳐지는 파격적인 행사 뿐만 아니라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을 잇는 통합적 록인 효과가 사용 빈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GS페이를 사용한 고객들은 미사용 고객 대비 결제 횟수가 103% 이상 높았으며, 연령 별 구성비는 20대 28.3%, 30대 29.9%, 40대 27.5%, 50대 9.6%, 기타 4.7%로 나타났다. 앱과 간편 결제 사용에 익숙하고 편의점 행사 상품과 할인 혜택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가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신속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으로 GS페이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별하고 차별화된 행사를 더욱 강화하고 제휴 영역도 확장해 로열 고객 확보 및 유지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근 (konp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의 한을 풀어주세요"...'남양주 역주행 사망사고' 결과 뒤집혀
- 기자가 故신사동호랭이와 나눈 마지막 전화통화[현장에서]
- "모든 청년이 이강인 팬 아닌데" 홍준표, '이준석 비판' 맞받아쳐
- 아들 장례 부의금 다 챙긴 시부모…며느리 몫은?[상속의 신]
- ‘병역 미필’ 전공의, 퇴직 시 내년 3월 입대…해외여행도 ‘제한’
- "기억 안 나"...120㎞로 돌진해 여학생 2명 사망, 70대 금고 4년
- 국립대 교수들 “전공의들에게 책임 묻지 말라…학생·국민 지킬 것”
- ‘미투 논란’ 김생민, 3년 만에 근황 전했다
- 7명 살리고 떠난 두 형제 아빠…“군인 돼서 아빠 희생 나눌게요”[따전소]
- 달리는 화물차서 빠진 바퀴가 관광버스 뚫어...2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