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주기별 중요한 영양소 3가지[하이닥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를 위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임신 주기별로 다르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전부터 충분히 섭취하면 더욱 좋다.
태아의 뼈와 치아를 형성할 만큼 충분한 양의 칼슘을 섭취하지 않으면 태아에게 필요한 칼슘을 임산부의 뼈에서 끌어다가 쓰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를 위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임신 주기별로 다르다. 초기에는 태아의 신경관을 만드는 데 필요한 엽산을 먹어줘야 한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전부터 충분히 섭취하면 더욱 좋다. 임신 중기에는 조산, 사산 등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철분제 섭취가 권장된다. 이때 물을 함께 충분히 마시면 철분 섭취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등을 함께 먹으면 철의 체내 흡수를 돕는다.
임신 말기에는 칼슘이 필요하다. 태아의 뼈와 치아를 형성할 만큼 충분한 양의 칼슘을 섭취하지 않으면 태아에게 필요한 칼슘을 임산부의 뼈에서 끌어다가 쓰기 때문이다. 이는 추후 임산부의 골다공증이나 골감소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만 철분과 칼슘을 동시에 섭취하면 칼슘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두 가지 보충제는 약 6시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좋다.
※ 하이닥 제작편집국
진행: 배은지 아나운서
촬영: 조성인 PD, 이주환 PD
편집: 조성인 PD
기사: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최재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폐증과 헷갈리지 마세요...여아에게 주로 발생하는 ‘레트 증후군’[하이닥TV]
- 키 성장이 느린 우리 아이…원인은 '스마트폰'?[하이닥TV]
- "췌장암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조인래 서울대 교수 인터뷰 [하이닥TV]
- 감기 VS. 독감,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하이닥TV]
- 전자담배, 젊은 층에 더 해롭다? [하이닥TV]
- 고령의 허리디스크 환자도 부담 없이 가능한 척추수술, ‘양방향 척추내시경’
- 노인 여성의 사망률을 뚝 떨어뜨리는 ‘걷기 운동’…몇 보 걸어야 할까?
- 놀이기구 뚝 떨어지는 느낌 때문에 못 탄다면...'이렇게' 하면 도움 돼
- “자꾸만 머리카락이 빠져요”…탈모 여성, 남편 탈모약 먹어도 될까?
- 손발 저림이 계속되면 신경계 질환 의심해야 [건강톡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