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전까지 비 또는 눈…"빙판길 유의" [오늘 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2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25일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 -2~5도, 낮 최고 4~11도
미세먼지 농도 좋음 또는 보통 수준
[서울=뉴시스] 장한지 기자 = 일요일인 2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25일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전날(24일) 전라권과 충남서해안에서 시작돼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된 비는 오늘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제주도는 오늘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며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며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 하늘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를 오르내리겠다.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6~3도)보다 조금 높고,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6~12도)과 비슷한 수준이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1도, 춘천 -1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2도, 부산 4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수원 7도, 춘천 8도, 강릉 5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0도다.
오늘 오전까지 남해안을 중심으로 초속 15m 이상의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동부안쪽먼바다,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는 내일까지, 남해동부바깥먼바다와 제주남쪽바깥먼바다는 내일(26일)까지 바람이 초속 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해안 및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특히 오늘 오전까지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z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