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로 연명하는 4세 아들 “배 속에서도 못 먹어, 40주 넘기고도 미숙아”(금쪽)[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에 대한 고민이 찾아왔다.
2월 2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는 '눈뜨면 무섭다 말하고 음식을 삼킬 수 없는 4세 아들'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스튜디오에 등장한 부부는 음식을 거부하는 금쪽이가 고민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에 대한 고민이 찾아왔다.
2월 2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는 '눈뜨면 무섭다 말하고 음식을 삼킬 수 없는 4세 아들‘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스튜디오에 등장한 부부는 음식을 거부하는 금쪽이가 고민이라고 했다. 출생 20개월 때부터 음식을 잘 먹지 않고, 삼키지 않은 금쪽이는 영살실조 위기까지 언급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
엄마는 "식사는 한끼에 1시간에서 2시간이 걸린다. 음식을 삼키지 못하고 머금고만 있다. 태어났을 때부터 구강이 예민했던 거 같다. 출생 이후부터 먹는 것과의 전쟁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배 속에서도 잘 자라지 않았다. 출산 예정일을 넘겼는데도 2.7kg 몸무게 미달로 태어났다"라고 해 시선을 끌었다.
오은영은 "큰 일이다. 먹는 건 기본이다. 생존의 문제다. 한글을 늦게 배운다? 그건 미룰 수 있는데 이건 아니다. 시간이 길면 기다려주면 되는데 일단 구강에서 식도, 위로 들어가고 흡수가 되어야 하는데 음식이 위로 내려가지 않는다. 영양 흡수가 문제인 것"이라고 했다.
아이는 현재 우유로 연명 중이라고. 오은영은 "검사 결과 삼킴 기능은 정상. 그럼 도대체 왜 못 삼키는 거냐는 거다. 너무 너무 우려가 된다"라고 했다.
한편 '금쪽같은 내새끼'는 베테랑 육아 전문가들이 모여 부모들에게 요즘 육아 트렌드가 반영된 육아법을 코칭하는 프로그램이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황정음, 불륜남편 이영돈 옹호 댓글에 돌직구 “돈은 내가 천배 더 많아”
- 박하선, 크롭 가디건에 팬티 노출‥♥류수영 또 반할 바비인형 몸매
- 서동주, 침대에 누워 뇌세적 눈빛 뽐내며 대문자 S라인 과시
- 조영구 확 달라진 외모 “성형외과 촬영 출연료 대신 수술” (동치미)
- “주연급 배우 방에 불려가 성관계 강요 받아” 여배우 폭로
- 신사동호랭이 사망, 이틀 전까지 트라이비 팬들과 소통했는데[종합]
- 1위 등극한 나영 오열, 2위 배아현·정서주→염유리·김나율 TOP10 탈락(미스트롯3)[어제TV]
- 100억 건물주 장성규, 아내 씀씀이 고민‥‘친형과 재판’ 박수홍 “그럼 내 꼴”(야홍식당)
- 유재석, 용기 낸 박명수에 공개 사과+화답…2월 중 ‘무한도전’ 뭉칠 것 예고(핑계고)
- 이강인 업어키운 이정, 손흥민 이천수 얽힌 루머에 분노 “다 X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