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2024 의정활동 홍보 강화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의회는 23일 의정활동 홍보 확대·강화를 위해 '2024년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 등 보도자료 작성 실무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특히 '시정질문' 관련 보도자료 작성에 대해서도 방법과 주의점 등을 교육했다.
앞서 지난해 6월부터 5분 자유발언, 의원 발의 조례안, 건의·결의문 등으로 세분화했던 보도자료 배포를 더 확대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 등 보도자료 작성 실무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제목 짓기, 글머리 핵심 요약 등을 사례 점검과 실습을 통해 익혔다.
특히 ‘시정질문’ 관련 보도자료 작성에 대해서도 방법과 주의점 등을 교육했다. 시의회는 오는 3월부터 의원의 시정질문도 보도자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6월부터 5분 자유발언, 의원 발의 조례안, 건의·결의문 등으로 세분화했던 보도자료 배포를 더 확대하는 것이다.
김영현 의정담당관은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 못지않게 그것을 알리는 홍보 업무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육을 통해 업무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편드는 미국, 내부서도 우려…"G20 회의, 미국의 고립을 드러냈다"
- "국민 70%, 중대재해처벌법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시행해야"
- "의사 특권의식 우려"…의사 집단행동에 위기 '심각' 발령
- 이스라엘軍 변호사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조롱…일부 불법행위도"
- "민주당 경선 여론조사 업체 추가선정, 친명 핵심 김병기가 관여"
- '시스템 공천' 흔들?…與, 서울 마포을에 '장애인 혐오발언' 함운경 전략공천
- 박용진 철퇴, 정봉주 경선이 '혁신'?
- 상상, 그 이상! <듄: 파트2>가 펼쳐내는 스펙터클의 향연
- 이젠 '여성 의사' 갈라치기?…복지부 차관의 '女의사 발언'에 대해
- 이낙연 가고 김종인이 왔다…과연 이준석과 '케미' 맞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