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과기부 이창윤 1차관·강도현 2차관·류광준 혁신본부장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이창윤 제1차관·강도현 제2차관·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을 임명하는 안을 재가했다.
과기부 '3차관' 격인 류 신임 본부장에 대해서는 "기획재정부·과기부를 거치며 과학기술정책 기획, R&D 예산 심의·조정 등 정책 경험을 축적했다"며 "과학기술혁신본부장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R&D 시스템 혁신을 뚝심 있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이창윤 제1차관·강도현 제2차관·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을 임명하는 안을 재가했다. 임명 일자는 오는 26일이다.
대통령실은 강 신임 차관에 대해선 “정보통신정책 분야 핵심 보직을 거치며, 굵직한 ICT(정보통신기술) 정책을 개발·추진해 온 인사”라며 “기술여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강한 개혁의지를 바탕으로 AI(인공지능)·디지털 전환, 통신시장 개선, 사이버안전 강화 등을 신속히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서울대 외교학과를 나온 강 차관은 과기부에서 소프트웨어정책관·인공지능기반정책관·정보통신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과기부 ‘3차관’ 격인 류 신임 본부장에 대해서는 “기획재정부·과기부를 거치며 과학기술정책 기획, R&D 예산 심의·조정 등 정책 경험을 축적했다”며 “과학기술혁신본부장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R&D 시스템 혁신을 뚝심 있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류 본부장은 과학기술정책국장·정책기획관·기획조정실장·과학기술혁신조정관 등을 거쳤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사동호랭이, 이틀 전에도 팬들과 소통했는데… 갑작스런 비보
- "집에서부터 벗고 나와"...택배차 훔쳐 '쾅', 옮겨타 또 질주
- 엔비디아 지금 사도 되나?…"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주식"
- 임창정 측 "미용실 먹튀? 동업자 연락 끊긴지 오래… 관련無"
- "110만원어치 샀는데 구슬 하나 왔다"…'알리' 환불 논란
- "리니지와 비슷한데?" 표절 논란에 레드랩게임즈 "법적 대응 검토"
- “네가 날 흥분시켜”…‘유부남’ 교회 집사가 보낸 문자 ‘충격’
- “토끼에 물려 15개월 아이 손가락 절단”...제주 동물원 시끌
- "지은, 그거 알아요?" 아이유가 공개한 탕웨이 한글 손 편지
- 안유진 골반에 손 올린 남성, 팬들 "무례한 스킨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