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故신사동호랭이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안소윤 2024. 2. 23.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이호양·41)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에 충격을 안겼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3일 "신사동호랭이가 숨진 채 발견된 게 맞다"며 "사망 시간과 장소 등은 확인 어렵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사동호랭이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작업실에 쓰러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신사동호랭이는 AB엔터테인먼트 대표,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등을 거쳐 티알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故신사동호랭이. 사진 제공=유니버설 뮤직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유명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이호양·41)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에 충격을 안겼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3일 "신사동호랭이가 숨진 채 발견된 게 맞다"며 "사망 시간과 장소 등은 확인 어렵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사동호랭이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작업실에 쓰러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경찰이 출동 당시 신사동호랭이는 이미 숨진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현재까지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고인의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신사동호랭이는 경북 포항 출신으로, 아이돌 가수를 꿈꿔왔다. 지난 2005년 자두의 '남과 여'를 통해 작곡가로 데뷔했으며, 예명은 본명인 '호양이'와 '신사동'의 합성어로, 그의 게임 아이디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걸그룹 티아라의 '롤리 폴리'를 비롯해 에이핑크 '노노노'와 '리멤버', EXID의 '위아래', '덜덜덜', 모모랜드 '뿜뿜' 등을 작업해 '히트기 제조기'로 불렸다.

트라이비. 스포츠조선DB

신사동호랭이는 AB엔터테인먼트 대표,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등을 거쳐 티알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걸그룹 트라이비를 론칭하기도 했다. 트라이비는 지난해 2월 'W.A.Y'(웨이) 이후 1년 만에 새 앨범 'Diamond'(다이아몬드)로 컴백을 알렸다. 트라이비는 이날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러운 비보로 인해 예정됐던 스케줄을 취소했다.

티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금주 예정되어 있던 '다이아몬드' 컴백 일정이 취소 및 연기되어 안내드린다"며 "방송을 포함한 (트라이비의) 스케줄은 추가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이며, 팬사인회를 비롯한 팬 이벤트의 일정의 경우 추후 공지를 통해 재안내 드리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팬 여러분에게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