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5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원은 도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성공모델 발굴 및 창업 성공률 향상을 위한 '2024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5기 참가자 22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외식업 창업을 쉽게 생각하는 분들을 많이 보아왔고 창업을 하기 앞서 준비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청년들이 알 필요가 있다"며 "청년사관학교를 통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다치지 않고 안정적인 창업에 도달할 수 있도록 경상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상원은 도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성공모델 발굴 및 창업 성공률 향상을 위한 ‘2024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5기 참가자 22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통계청 저널 통계연구에 게시된 ‘개인 창업사업체 생존분석(2022)’에 따르면 외식업을 창업하는 청년들이 많아졌지만 전체 연령대 중 청년층 사업체의 창업 생존율이 2.3년으로 가장 낮아 안정적인 외식 창업과 정착을 위해서는 외식업 창업의 현실을 알고 외식업에 적합한 사람인지 검증하는 시간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러한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24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는 도내 청년들의 안정적인 외식업 창업을 위해 창업교육(집합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 외식업 특화 교육), 품평회, 경쟁오디션, 사업화 지원(시설구축, 홍보비 지원 등), 점포체험 등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도내 거주자이면서 ‘경기도 청년 창업 지원조례’에서 명시한 20세이상 39세 이하의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평가와 2차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2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외식업 창업을 쉽게 생각하는 분들을 많이 보아왔고 창업을 하기 앞서 준비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청년들이 알 필요가 있다”며 “청년사관학교를 통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다치지 않고 안정적인 창업에 도달할 수 있도록 경상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도…홍준표 “그 심성 어디 가나” 이강인 비판
- "일단 낳아보고 안 아프면 더"…조민의 깜짝 2세 계획 발표
- ‘홍콩 노쇼’ 메시, 이번엔 ‘비매너’ 경기 논란…위협적인 드리블, 뭐길래?
- “아이유가 날 콘서트에 초대했어!” 가슴 부여잡은 美할아버지, 무슨 일
- “난 무슨 죄? 한번은 참았다” 황정음 재결합 3년만에 이혼소송…‘격정’ 댓글 눈길
- "아름다운 기억 고마워요"…탕웨이, 아이유에 손편지 무슨일?
- “아내와 엄청 싸웠다”…원희룡 후원회장된 이천수, 뒷이야기 들어보니
-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 정유라에…안민석 “치졸하고 씁쓸하다”
- 초아, AOA 탈퇴 이유 "열심히 해도 최고 안 될 것 같았다" 고백
- 충주맨 "김태호·나영석에게 영입 제안 받으면? 타율 좋은 나 PD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