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 제조기’ 신사동 호랭이, 돌연 사망. 향년 41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41·이호양)가 돌연 사망해 충격을 안겼다.
23일 연예계에 따르면 신사동 호랭이는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지인이 자택을 방문했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
신사동 호랭이는 지난 2005년 자두의 '남과 여' 작곡자로 데뷔해 20여년간 숱한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티아라 '롤리 폴리', 에이핑크 '노노노', '리멤버', 이엑스아이디 '위아래', '덜덜덜', 모모랜드 '뿜뿜' 등이 모두 신사동 호랭이의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유명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41·이호양)가 돌연 사망해 충격을 안겼다.
23일 연예계에 따르면 신사동 호랭이는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지인이 자택을 방문했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 지인의 신고로 현재 경찰이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신사동 호랭이는 지난 2005년 자두의 ‘남과 여’ 작곡자로 데뷔해 20여년간 숱한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티아라 ‘롤리 폴리’, 에이핑크 ‘노노노’, ‘리멤버’, 이엑스아이디 ‘위아래’, ‘덜덜덜’, 모모랜드 ‘뿜뿜’ 등이 모두 신사동 호랭이의 작품이다.
작곡가에서 시작해 제작자로도 활약했다. 지난 2021년에는 5인조 걸그룹 트라이비를 선보인 바 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히트곡 제조기’ 신사동 호랭이, 돌연 사망. 향년 41세
- 나르샤 “결혼 8년차 쇼윈도 부부 됐다…이혼 계획은 아직 없어”(관종언니)
- 안유진, 패션쇼 사진에 팬들 분노…“골반에 손을 왜 올려?”
- 라이머, 이혼→회사 경영난 고백…“이혼 후 일에 집중하고 있다”(그리구라)
- ‘황정음과 이혼’ 이영돈은 누구? 日프로골퍼 출신 철강회사 CEO
- ‘연봉 80억’ 박지성 K조공에 에브라 “한국사람이 널 거지로 아는 거 아니냐고” 폭소(슛포러
- ‘파경’ 황정음, 이혼 사유는 불륜이었나…“바람 피는 놈 알고 만나냐” 분노
- [SS인터뷰] 김희애 언니 김희영 아나운서의 청룡의 해 소망은? “북한 인권과 대한민국의 평화”
- ‘故 신사동호랭이 걸그룹’ 트라이비, 컴백 무대 중 전해진 비보…큰 충격
- 채정안, 세차 맡기고 30분만에 천만원어치 쇼핑..“과소비만 안하면 된다”(채정안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