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프협회, '크리에이츠'와 국가대표팀 론치 모니터 후원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골프협회는 크리에이츠와 '골프 국가대표팀 기량 향상 및 선수 육성 협력'을 위한 골프 국가대표팀 골프 론치 모니터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크리에이츠 자체 연구소(CREATZ R.E.D)의 전문인력을 지원받아 론치 모니터 활용 데이터 교육과 데이터 기반의 최신 훈련 지표 개발 등 국가대표 선수단의 기량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대한골프협회는 크리에이츠와 '골프 국가대표팀 기량 향상 및 선수 육성 협력'을 위한 골프 국가대표팀 골프 론치 모니터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골프협회는 크리에이츠로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훈련지원금을 지원받는 한편, 크리에이츠의 자회사 '유니코'(UNEEKOR), 'QED'가 만든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론치 모니터 제품을 제공받는다.
특히 휴대용 론치 모니터 '아이미니(EYE MINI)' 등을 국가대표 훈련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크리에이츠 자체 연구소(CREATZ R.E.D)의 전문인력을 지원받아 론치 모니터 활용 데이터 교육과 데이터 기반의 최신 훈련 지표 개발 등 국가대표 선수단의 기량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김형태 국가대표팀 감독은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유니코'와의 협력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기량을 좀 더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어 "더 효율적이고 개인별 맞춤 훈련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마련된 만큼,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제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은 물론 PGA와 LPGA투어에 진출할 수 있는 기틀을 공고히 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리에이츠는 2022년 12월 10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지난해 9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우수스포츠 기업’으로 선정된 스포츠 테크기업이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