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A, 크리에이츠와 후원 협약..국가대표에 론치모니터 등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골프협회(KGA)가 국가대표팀 기량 향상을 위해 크리에이츠와 골프 론치모니터 후원 협약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크리에이츠는 골프 국가대표 선수단의 훈련지원금과 함께 크리에이츠의 자회사 'UNEEKOR', 'QED'가 만든 인공지능(AI) 기반의 휴대용 론치모니터 '아이미니(EYE MINI)'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크리에이츠는 골프 국가대표 선수단의 훈련지원금과 함께 크리에이츠의 자회사 ‘UNEEKOR’, ‘QED’가 만든 인공지능(AI) 기반의 휴대용 론치모니터 ‘아이미니(EYE MINI)’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츠 자체 연구소(CREATZ R.E.D)의 전문인력을 지원받아 론치모니터 활용 데이터 교육 및 데이터 기반의 최신 훈련 지표 개발 등 국가대표 선수단의 기량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형태 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은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크리에이츠의 첨단 장비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은 물론 더 효율적인 훈련 환경이 마련됐다”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선수가 큰 무대로 진출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츠는 2022년 12월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지난 9월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2023 우수스포츠 기업’으로 선정된 스포츠 테크기업이다. 2023년 글로벌 퍼터 전문 브랜드인 ‘이븐롤(EVNROLL)’ 인수했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LG전자와 손을 잡고 유럽 최대 기업 간 거래 통합 전시회인 ISE 2024와 골프박람회 PGA머천다이즈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트 몇 번 했다고, 성폭행해도 되나”…의사들 막말 쏟아진 집회
- '1억' 쏜 부영 회장님, 이번엔 고대 법학 박사 학위 받아
- 황정음, "바람 알고 만나냐?" 누리꾼과 설전…소속사 "해킹은 아냐"
- “네가 날 흥분시켜”…‘유부남’ 교회 집사가 보낸 문자 ‘충격’
- “토끼에 물려 15개월 아이 손가락 절단”...제주 동물원 시끌
- “낙선시키고 싶어”…총선 출마한 정유라, 안민석 겨냥하자 “치졸하다”
- 남수단에서 온 故 이태석 신부 제자둘, 전문의 시험 모두 합격
- 간호협회 "환자 심정지 왔는데 처방할 의사 없어…불법진료 내몰려"
- "지은, 그거 알아요?" 아이유가 공개한 탕웨이 한글 손 편지
- 안유진 골반에 손 올린 남성, 팬들 "무례한 스킨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