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에어: 침묵의 신, 2차 '던전앤드래곤' 컬래버 업데이트 단행

이원희 2024. 2. 23. 16:2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자사의 전략 RPG '드래곤에어: 침묵의 신'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서양 판타지 IP '던전앤드래곤(D&D)’과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많은 이들의 게이머들을 설레게 했던 ‘던전앤드래곤’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드래곤 에어: 침묵의 신’에서는 전설의 레인저 ‘드리즈트 두어덴’이 숙적 ‘발러 에르투’의 음모를 깨부수는 데 성공했다. 컬래버레이션이 두 번째로 접어들면서 ‘던전앤드래곤’의 두 아케인 마스터인 ‘엘민스터 오마르’와 '사마스터'가 23일 게임에 처음으로 등장해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원작 스토리에서 ‘사마스터’는 원래 ‘엘민스터 오마르’의 마법 학도였다. 그러나 한 번의 격렬한 다툼으로 ‘사마스터’의 마음은 ‘엘민스터 오마르’에 대한 불만과 증오로 가득 차게 된다. 갈등으로 인해 ‘사마스터’는 사령술을 연구하며 ‘엘민스터 오마르’와 적이 되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은 ‘엘민스터 오마르’와 힘을 합쳐 컬래버 보스 ‘사마스터’가 월드로 침입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이용자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깊은 몰입감과 풍부한 전략 요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전략 콘텐츠를 더 깊게 탐색하면서 푸짐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드래곤에어: 침묵의 신'은 오픈월드 TRPG로, 지하성 대결부터 카드 콘텐츠, 주사위 던지기 등의 다양한 클래식 서양 판타지 보드게임 콘텐츠가 접목된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종족과 직업을 선택하여 흥미로운 모험을 펼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