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중국도 무적은 아니다…남자탁구 대표팀 승전 사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선수권 단체전 준결승에 진출한 남자 탁구 대표팀이 최강 중국을 상대한다.
세계 팀 랭킹 5위인 한국 남자 탁구 대표팀은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부 준결승 중국(세계 팀 랭킹 1위)전을 치를 예정이다.
중국 남자 탁구 대표팀은 2001년부터 10회 연속 세계선수권 단체전 남자부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대회에서 11번째 정상 등극을 노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수, 판전둥과 마룽 이겨본 경험 있어
장우진, 임종훈도 왕추친 상대 승리 경험
[부산=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세계선수권 단체전 준결승에 진출한 남자 탁구 대표팀이 최강 중국을 상대한다. 승리할 가능성이 크지 않지만 현 대표팀 선수들은 과거 국제 대회에서 중국 선수들을 이겨본 경험이 있다.
세계 팀 랭킹 5위인 한국 남자 탁구 대표팀은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부 준결승 중국(세계 팀 랭킹 1위)전을 치를 예정이다.
중국 남자 탁구 대표팀은 2001년부터 10회 연속 세계선수권 단체전 남자부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대회에서 11번째 정상 등극을 노리고 있다.
중국은 지난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탁구 단체전 결승에서 한국을 완파하고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한국과 치를 이번 준결승에는 남자 단식 세계 1위 판전둥과 2위 왕추친, 3위 마룽이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16강 루마니아전과 8강 일본전에도 나란히 출전한 바 있다.
한국 선수들이 단식 상대 전적에서 절대적 열세인 것은 사실이지만 중국 선수들을 이겨본 적이 없는 것은 아니다.
베테랑 이상수는 판전둥에 1승14패, 마룽에 1승7패를 기록 중이다.
이상수는 2013년부터 판전둥에 14연패를 당하다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챔피언스 프랑크푸르트' 대회 남자 단식 16강전에서 게임 스코어 3-1로 이기며 이변을 일으켰다.
이상수는 12년 전인 2012년 인천에서 열린 '월드투어 코리아오픈' 16강에서 마룽을 게임 스코어 4-1로 격파하기도 했다.
장우진은 판전둥과 마룽에는 각각 7전 7패, 3전 3패로 약하지만 왕추친에는 1승(5패)을 거둔 바 있다. 장우진은 2018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월드투어 스웨디시오픈' 32강전에서 게임 스코어 4-2로 승리했다.
임종훈은 판전둥과 마룽에는 이긴 적이 없지만 왕추친을 상대로는 1승4패를 기록 중이다. 2022년 태국 방콕에서 열린 'ITTF-ATTU 아시안컵' 8강에서 게임 스코어 4-3으로 이겼다.
임종훈은 판전둥을 상대로 자신감을 갖고 있다. 지난해 중국 신샹에서 열린 'WTT 챔피언스 신샹'과 강원 평창에서 열린 'ITTF-ATTU 아시아 선수권' 준결승에서 판전둥을 만나 풀게임 접전 끝에 패한 바 있다.
난적 중국을 상대하게 된 한국 남자 탁구 대표팀이 이변을 일으키며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