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한화 캠프 합류한 '현진이 형' 12년 만에 설레는 마음으로 독수리군단 합류[고친다 스캠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짜 눈앞에 류현진이 나타났다.
한화는 베테랑 대투수 류현진이 드디어 한화 캠프에 합류한다.
이 금액은 한화가 받았고, 류현진은 7시즌 동안 LA 다저스에서 활약했다.
오후 훈련을 앞두고 있던 한화 선수단 앞에 선 류현진은 밝은 표정으로 "12년 만에 돌아왔다 앞으도 잘부탁한다"라고 선수단과 짧게 인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일본)=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진짜 눈앞에 류현진이 나타났다. 한화 선수단이 들썩였다.
23일 한화 이글스 선수단이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 구장에서 2차 캠프를 진행했다.
한화 선수단은 호주 멜버른에서 1월 30일부터 2월 19일까지 1차 스프링캠프를 진행했다. 인천을 거쳐 오키나와로 이동한 선수단은 3월 3일까지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 구장에서 2차 캠프 훈련을 펼친다. 2차 캠프에서는 삼성, 기아, 롯데와 평가전도 예정되어 있다.
한화는 베테랑 대투수 류현진이 드디어 한화 캠프에 합류한다.
류현진은 22일 한화 이글스와 8년 총액 170억원(옵트아웃 포함, 세부 옵트아웃 내용은 양측 합의하에 비공개)에 계약했다.
대투수가 드디어 국내에 돌아온다. 2012년 이후 12년 만에 친정 복귀다.
류현진은 2013시즌을 앞두고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LA 다저스와 계약했다. 당시 포스팅 금액은 2573만7737달러33센트였다. 이 금액은 한화가 받았고, 류현진은 7시즌 동안 LA 다저스에서 활약했다.
2019시즌 후 메이저리그 FA 자격을 얻어 토론토로 이적했고 4년을 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다. 11년 동안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은 186경기 78승 48패 평균자책점 3.27점.
2006년 KBO리그에 데뷔한 류현진은 그해 18승 6패 1세이브 204탈삼진 평균자책점 2.23을 기록하며 신인왕과 MVP를 동시에 차지하며 괴물(몬스터)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KBO리그 성적은 2012년까지 통산 98승 52패 1세이브, 1238탈삼진 평균자책점 2.80을 기록하고 있다.
문동주는 "특급 과외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설��다. 대선배의 연락처를 받아 너무 기분 좋고 전설적인 선수를 직접 봐서 너무 기분 좋다"라고 말했다.
류현진의 볼을 받아야 할 최재훈도 "너무 볼이 좋기에 제가 할 일이 없을 것 같다"라며 대선배의 귀환을 반겼다.
선수단 주장 채은성은 류현진과 반갑게 하이파이브를 나눴다. 오후 훈련을 앞두고 있던 한화 선수단 앞에 선 류현진은 밝은 표정으로 "12년 만에 돌아왔다 앞으도 잘부탁한다"라고 선수단과 짧게 인사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하은, 코 성형 부작용 심각..이천수 “징그럽다” 막말에 '오열'
- 가수 아빠 여친 XX 그린 딸..친모는 경악 “제발 그만해”
- “50억 고급 아파트를 1억 4천만 원에”..오정연, 평당 1억 트리마제 입주 비하인드 공개
- '그 일'이 있은 후..환갑 톱스타, 25세 연하 여친과 결별
- “통역 실수 때문에..미란다 커, 극대노”..‘개콘’ 녹화 중단될 뻔한 사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