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비에르, 이번엔 세리에A '이적설'…"올여름 무조건 토트넘 떠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여름부터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다.
호이비에르는 지난 2020년 사우샘프턴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당시 토트넘이 쓴 이적료가 1,500만 파운드(약 254억 원). 호이비에르는 토트넘에서 165경기 뛰며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호이비에르의 이름은 지난해 여름부터 이적 시장에서 꾸준히 오르내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지난해 여름부터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다. 연결되는 팀들도 참 다양하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또 이적설 한가운데 섰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23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 미드필더 호이비에르가 올여름 팀을 떠날 것이다. 몇몇의 이탈리아 세리에A팀들이 호이비에르에게 관심이 있다"고 알렸다.
호이비에르에게 이적설은 낯설지 않다. 지난해 여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이 유력하다는 보도가 쏟아졌다.
하지만 결국 토트넘에 남았다. 올해 초 겨울 이적 시장을 앞두고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연결됐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뉴캐슬은 겨울 이적 시장이 닫히기 전에 중원을 강화하려고 한다. 가장 관심을 끈 선수는 호이비에르다. 1월 안에 호이비에르를 데려오려 한다"며 "언제든 이적이 성사될 수 있다. 호이비에르는 뉴캐슬의 잠재적인 영입 후보다"고 밝혔다.
이마저도 성사되지 않았다. 소문은 계속 도는데 결국 호이비에르는 토트넘에 잔류했다.
호이비에르는 지난 2020년 사우샘프턴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당시 토트넘이 쓴 이적료가 1,500만 파운드(약 254억 원). 호이비에르는 토트넘에서 165경기 뛰며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손흥민과 절친으로도 유명한 호이비에르는 지난 시즌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있을 때만 해도 토트넘 전력의 핵심이었다. 붙박이 주전 미드필더로 수비와 볼 운반, 패스 등 다방면에서 토트넘을 이끌었다. 궂은일을 도맡아 했다. 토트넘에선 없어선 안 될 존재였다.
하지만 단 1시즌 만에 입지가 크게 달라졌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토트넘 새 사령탑으로 오고 자리가 없어졌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젊은 피를 원했다. 라인업의 평균 나이를 끌어내렸다.
특히 허리진에 세대교체를 감행했다. 중원에 파페 사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같은 어린 선수들을 기용했다. 자연스레 호이비에르는 주전에서 밀려났다.
호이비에르의 이름은 지난해 여름부터 이적 시장에서 꾸준히 오르내리고 있다. 경험 많은 베테랑에 1995년생으로 아직 노쇠화가 올 나이는 아니다.
기량 자체는 여전히 쓸 만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번 여름에도 호이비에르 이적설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정음, '재결합' 이영돈과 결국 파경 "이혼 소송 중"[전문] - SPOTV NEWS
- '돌싱' 김새롬 "前연인과 재결합 절대 불가...속 문드러진다" - SPOTV NEWS
- "황정음, 홀가분한 표정…화기애애" 이혼 소송·남편 저격 후 '열일 모드'[종합] - SPOTV NEWS
- '융프로디테' 소녀시대 윤아, 꽃미모 돋보이는 공항패션 - SPOTV NEWS
- 르세라핌 허윤진, 속옷 그대로 노출한 '충격' 패션 - SPOTV NEWS
- "월수입 240만원→170만원 적금" 양세형, 109억 건물주 이유 있었네[종합] - SPOTV NEWS
- "네가 준비되면 내 정자를 기부할게"…이찬원, 역대급 관종 소개('한끗차이') - SPOTV NEWS
- 최민식 "김고은, '파묘' 팀의 손흥민이자 메시…용감하고 성실해"[인터뷰①] - SPOTV NEWS
- 의대 합격 ‘IQ 140 천재’→토막살인범…안현모 "효자 아들이 어쩌다"('스모킹건') - SPOTV NEWS
- 티모시·젠데이아, 유재석 만났다…초고속 접선 '유퀴즈' 현장 공개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