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핸드볼연맹,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여…22~25일 서울 코엑스서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핸드볼연맹(총재 최태원)이 22~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울국제레저스포츠산업전(SPOEX 2024)에 핸드볼 알리기에 나섰다.
22일 개막식 후 H리그 부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문체부 이정우 체육국장,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이에리사 위원장, KBO 허구연 총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송강영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한국핸드볼연맹(총재 최태원)이 22~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울국제레저스포츠산업전(SPOEX 2024)에 핸드볼 알리기에 나섰다.
스포엑스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2001년부터 개최해 온 스포츠산업 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스포츠 기업 350여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핸드볼연맹은 작년 11월 핸드볼 H리그를 새롭게 출범하며 프로화를 추진하고 있다.
22일 개막식 후 H리그 부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문체부 이정우 체육국장,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이에리사 위원장, KBO 허구연 총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송강영 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핸드볼연맹 오자왕 사무총장은 H리그의 지향점, 통합마케팅 전략, 비프로핸드볼 전력분석 시스템, 학교형 스포츠 핸볼 등을 소개했다.
전시 부스는 전시월, MD 트럭, 체험존 세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전시월에는 H리그 비전 및 특징, 핸드볼 전문 미디어채널인 맥스포츠 TV, 비프로 핸드볼 전력분석 시스템 등 선진화를 지향하는 H리그 시스템을 소개했다.
MD트럭에서는 H리그 기념 셔츠, 응원 머플러, 사인볼 등 각종 굿즈 전시 및 판매를 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캐논슈터 속도 측정 챌린지를 통해 여자 55㎞, 남자 65㎞ 이상 구속을 기록하는 관람객에 대해 H리그 응원 타월을 증정했다. 핸볼 골대에 골 넣기 챌린지 등을 통해 미니볼, 응원도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르샤 “결혼 8년차 쇼윈도 부부 됐다…이혼 계획은 아직 없어”(관종언니)
- [SS인터뷰] 김희애 언니 김희영 아나운서의 청룡의 해 소망은? “북한 인권과 대한민국의 평화”
- ‘황정음과 이혼’ 이영돈은 누구? 日프로골퍼 출신 철강회사 CEO
- 안유진, 패션쇼 사진에 팬들 분노…“골반에 손을 왜 올려?”
- 라이머, 이혼→회사 경영난 고백…“이혼 후 일에 집중하고 있다”(그리구라)
- ‘연봉 80억’ 박지성 K조공에 에브라 “한국사람이 널 거지로 아는 거 아니냐고” 폭소(슛포러
- 베트남 이민 떠났던 함소원, 근황 전했다…“한국에서 살 집 알아보는 중”
- “이강인 이름으로 유명세 얻고 이제는 나 몰라라?”…‘큰누나’에게 쏟아진 도 넘은 비난
- 송승현, 연예계 은퇴 발표 “한국 떠나 새로운 삶 살아보려 한다” [전문]
- 이나은, 이강인과 열애설→왕따 논란 이후 3년 만에 활동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