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배틀그라운드’ 정확한 데이터 제공…e스포츠협회, 글로벌 데이터 기업 그리드와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트(LoL), 배틀그라운드 등 주요 e스포츠 종목의 더욱더 정확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 자료를 볼 수 있게 됐다.
한국e스포츠협회(협회)가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GRI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
이로써 그리드는 자사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내세워 정부 인가 단체이자, 한국 유일의 e스포츠 종목단체인 협회와 최초로 협업하는 글로벌 데이터 파트너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리그 오브 레전트(LoL), 배틀그라운드 등 주요 e스포츠 종목의 더욱더 정확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 자료를 볼 수 있게 됐다.
한국e스포츠협회(협회)가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GRI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 이를 통해 국내 e스포츠 생태계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다.
이번 파트너십은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지표와 분석을 통해 한국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와 조화로운 성장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로써 그리드는 자사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내세워 정부 인가 단체이자, 한국 유일의 e스포츠 종목단체인 협회와 최초로 협업하는 글로벌 데이터 파트너가 됐다.
협회는 그리드와 함께 e스포츠 공식 데이터 활용 및 분석을 통한 산업 인프라 확장에 앞장서는 한편, 한국 e스포츠 지원 정책 및 제도와 연계해 관련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협회 김철학 사무처장은 “한국은 e스포츠 선도 국가로서 우리 협회는 그 지위에 맞는 국제표준 제정, 데이터 적용 등에 노력하고 있다”며 “그리드와 협력을 계기로,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산업 전반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드의 창업자이자 CEO인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er)는 “협회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협회가 우리의 기술을 통해 국내 공식 경기 데이터에 접근함으로써 한국 e스포츠 산업 인프라를 확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사는 한국 e스포츠 데이터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되며 공식 출처에서만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르샤 “결혼 8년차 쇼윈도 부부 됐다…이혼 계획은 아직 없어”(관종언니)
- ‘황정음과 이혼’ 이영돈은 누구? 日프로골퍼 출신 철강회사 CEO
- [SS인터뷰] 김희애 언니 김희영 아나운서의 청룡의 해 소망은? “북한 인권과 대한민국의 평화”
- 안유진, 패션쇼 사진에 팬들 분노…“골반에 손을 왜 올려?”
- ‘연봉 80억’ 박지성 K조공에 에브라 “한국사람이 널 거지로 아는 거 아니냐고” 폭소(슛포러
- 라이머, 이혼→회사 경영난 고백…“이혼 후 일에 집중하고 있다”(그리구라)
- 베트남 이민 떠났던 함소원, 근황 전했다…“한국에서 살 집 알아보는 중”
- 엄마 된 손연재 ‘까꿍’ 아기발 “같이 재밌게 잘 살아보자”
- “이강인 이름으로 유명세 얻고 이제는 나 몰라라?”…‘큰누나’에게 쏟아진 도 넘은 비난
- 임창정 잇달은 수난사…주가 조작 연루 1년만에 연기학원 ‘먹튀’ 논란 “임창정과 무관”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