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재명 비서실장 천준호·대변인 강선우 단수공천... 친명 원외 김우영도 경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천 내홍이 커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단수공천 및 경선 지역 20곳을 발표했다.
비이재명(비명)계 솎아내기 반발 속에, 친이재명(친명)계 현역 의원들이 단수공천되며 공천 티켓을 거머쥐었다.
비명계 현역 의원 자객 공천 논란이 일었던 친명 원외 인사들도 경선에 안착했다.
친명계 원외 인사들의 모임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좌장인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은 비명계 강병원(서울 은평을) 의원과 맞붙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천 내홍이 커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단수공천 및 경선 지역 20곳을 발표했다. 비이재명(비명)계 솎아내기 반발 속에, 친이재명(친명)계 현역 의원들이 단수공천되며 공천 티켓을 거머쥐었다. 비명계 현역 의원 자객 공천 논란이 일었던 친명 원외 인사들도 경선에 안착했다.
이재명 대표 측근 현역 의원들은 무난히 단수공천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 비서실장을 맡고 있는 천준호(서울 강북갑), 대변인 강선우(서울 강서갑), 총선 상황실장 보직을 맡은 김민석(서울 영등포을)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친명 원외 인사들도 경선에 안착했다. 친명계 원외 인사들의 모임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좌장인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은 비명계 강병원(서울 은평을) 의원과 맞붙는다. 하위 20% 통보를 공개한 박용진(서울 강북을) 의원은 친명계 원외 인사인 정봉주 민주당 교육연수원장, 이승훈 전략기획부위원장과 3인 경선을 치른다.
친문재인(친문)계로 분류되는 정태호(서울 관악을), 윤건영(서울 구로을), 진선미(서울 강동갑) 의원도 단수공천을 받았다.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노영민 전 의원은 충북 청주상당 지역구에서 이강일 전 지역위원장과 2인 경선으로 맞붙는다.
강윤주 기자 kkang@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로·저임금에도 증원은 싫다는 전공의... 속내는?
- 회장님 몸값 90억, 청산가리 과자…제과대기업 흔든 소년 목소리
- 7남매 부모 된 '고딩엄빠' 20대, 서울 최초 지원금 1000만 원 받았다
- '울지마 톤즈' 故 이태석 신부의 남수단 제자들, 전문의 시험 동시 합격
- 황정음, 이혼 소송 중 열일 근황…'7인의 부활' 대본 리딩 참석
- "중국인 아니라니 배신감" 시청자 홀린 '1급 킬러' 금해나
- 의대 증원을 성폭행에 비유…막말 쏟아진 의사집회
- 사직서 내고 일본여행 가려던 전공의, 출금된 이유는
- [단독] 민주당, 공천 잡음 의식했나… '정성호 단수공천' 발표 직전 보류
- 황의조, 형수 반성문에 "참담"...피해자 "황씨 피해자 둔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