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마카오톡' BJ와 커스텀 굿즈 출시 라이브 커머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가 인기 BJ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미디어 커머스 상품 확장에 나섰다.
아프리카TV는 친환경 농축산물 기반 식품·콘텐츠 기업 '네이처오다'와 BJ 굿즈 콜라보 상품인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을 23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가 인기 BJ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미디어 커머스 상품 확장에 나섰다.
아프리카TV는 친환경 농축산물 기반 식품·콘텐츠 기업 '네이처오다'와 BJ 굿즈 콜라보 상품인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을 23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BJ와 협업하는 '네이처오다'의 달칩 초코샌드는 100% 국내산 유기농 쌀로 생산한 '달칩' 사이에 달콤한 초콜릿을 넣은 샌드 스낵이다. '2020 대한민국 쌀가공품 TOP 10' 선정된 제품으로 학교 급식과 사무실 간식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샵프리카와 함께 출시한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은 달칩 초코샌드 표면에 푸드 프린팅을 입힌 '달칩 톡톡' 시리즈 제품이다. 아프리카TV 인기 스트리머 IP를 활용한 캐릭터가 라이스칩 위에 랜덤으로 그려져 있다.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은 아프리카TV 스트리머 '근성왕겜마톡'이 지난해 11월 공개한 마인크래프트 멀티 서버 '마카오톡(마인크래프트+카카오톡)'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루인 '분내신도시' 멤버들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굿즈 제작에 참여한 스트리머는 오아, 니즈, 나니, 또니, 라먀니, 허니론, 강희또, 니니밍, 유나, 서라, 이릴, 에스카 등 12명이다.
아프리카TV는 '분내신도시 에디션'을 구매한 유저들을 위해 제품 외에도 BJ 캐릭터 포토카드 2종과 이벤트 경품을 제공한다. 일반 포토카드는 제품 내 1개씩 랜덤으로 기본으로 동봉된다. 각도에 따라 BJ 캐릭터 이미지가 달라지는 렌티큘러형 스페셜 포토카드는 랜덤 100박스 한정 수량으로 추가 1개씩 증정한다. 샵프리카 선물하기로 제품을 구매한 1명과 최다 구매자에게는 캐릭터 12종이 모두 포함된 포토카드북을 증정한다.
'분내신도시 에디션' 상품은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 샵프리카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번 굿즈 상품은 23일과 24일 열리는 스트리머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화면 '애드벌룬' 배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샵프리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수소전지 핵심 '수전해 분리막' 국산화
- '의료 대란' 닷새째…정부 위기 경보 최상위 '심각'단계 발령
- 방통위·공정위 규제 엇박자…담합 몰린 이통사 '속앓이'
- 3일만에 부서진 4500억원 단꿈…美 남성이 복권사 고소한 이유
- 세계 최장신 男, 최단신 女의 만남… “키 차이만 190cm”
- “양자PC 해킹 걱정 뚝”...애플, 아이메시지에 최첨단 암호 기술 도입
- 가랑이 사이로 경치 보다 15m 절벽 추락 [숏폼]
- 정보보호산업계 수장 오른 조영철 “빌드업 투게더…산업 규모 두 배로 키우자”
- 방통위, 트위치에 시정조치안 통보…망대가 핑계대는 트위치 논란 가열
- [CIO 서밋 2024]“AX시대, 생성형 AI 전략적 활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