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파트2’ 호평 연속…2월 극장가 사로잡을까
‘듄: 파트2’가 해외는 물론 대한민국 언론까지 사로잡으며 2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웰메이드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먼저 ‘듄: 파트2’는 지난 19일(월), 언론, 배급 시사회를 진행하여 영화를 관람한 유수 매체들의 호평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적 미학과 문법을 충족시키는, 가장 예술에 가까운 완결판”, “종합 예술로서의 영화, 그 모두이자 그 이상”, “대작 상업영화가 어디까지 미학적 도전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작품” 등 종합 예술로서 영화가 갖춘 완성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놀라운 전개,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화려한 볼거리!”, ”전편보다 더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압도적인 스케일!”, “미장센만으로도 영화를 볼 이유가 충분하다”, “완벽히 압도된 신화 속 액션 스펙터클 향연“, “놀라운 촬영 기법, 서사적이고 강렬한 액션 시퀀스로 돌아왔다!” 등 전편에 이어 화려하고 압도적인 스케일은 물론 업그레이드된 전투 액션신에 대한 호평 역시 자아냈다.
또한 ‘전편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마스터피스’라는 평과 함께 로튼토마토 지수 97%를 기록한 ‘듄: 파트2’는 해외 매체들도 “숨이 멎게 만드는 역대급 블록버스터”(Cinema Blend), “반드시 극장에서 관람할 것! 스토리텔링, 미장센, 연기, 음악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CINEMABLEND), “드니 빌뇌브 감독은 ‘다크나이트’,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과 나란히 평가되는 속편을 제공한다”(GamesRadar), “‘듄: 파트2’는 금세기 최고의 SF 서사시이다”(Inverses),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그리고 모래바람이 XXL 스펙터클로 돌아왔다”(Financial Times) 등의 호평을 자아내 전편인 ‘듄’에 이어 ‘듄: 파트2’가 2월 극장가에 흥행 돌풍을 몰고 올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해외는 물론 국내 언론, 배급 시사회 이후 연이어 쏟아지는 호평 속에서 개봉 준비를 앞두고 있는 영화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 로 오는 28일(수) 국내 개봉한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