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리그 씹어 먹을 수 있을까' 196cm 빅리거 장신 거포의 힘찬 타격 '외인타자 흑역사 지운다'[오키나와 스캠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리그를 씹어 먹을 수 있을까? 거인군단 외국인 타자의 타구가 가볍게 담장 밖으로 넘어갔다.
롯데 자이언츠 새로운 외국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의 방망이가 힘차게 돌아가고 있다.
롯데는 2022시즌을 앞두고 최고의 유격수 수비 능력을 보여준 딕슨 마차도와 결별하고 새로운 외국인 거포 타자를 영입하려 했다.
올 시즌 새롭게 롯데에 합류한 레이예스는 우투양타에 수비까지 되는 장신 외야수로 신장 196cm, 체중 87kg의 다부진을 체격을 가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일본)=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KBO리그를 씹어 먹을 수 있을까? 거인군단 외국인 타자의 타구가 가볍게 담장 밖으로 넘어갔다. 롯데 자이언츠 새로운 외국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의 방망이가 힘차게 돌아가고 있다.
가볍게 스윙하는 것처럼 보였는데 2m에 가까운 농구선수 같은 외국인 타자가 홈런성 타구를 연신 날렸다.
22일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이 일본 오키나와 이토만 야구장에서 2차 스프링캠프를 진행했다.
2차 캠프 첫날부터 롯데의 새로운 외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의 방망이가 매섭게 돌았다. 배팅케이지 안에서 실시한 라이브 배팅에서 연신 타구를 담장 밖으로 넘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 롯데는 레이예스와 보장 금액 70만 달러, 인센티브 25만 달러 등 총액 95만 달러에 계약했다. 롯데는 2022시즌을 앞두고 최고의 유격수 수비 능력을 보여준 딕슨 마차도와 결별하고 새로운 외국인 거포 타자를 영입하려 했다.
2022시즌을 앞두고 DJ 피터슨을 영입했으나 실패했다. 한방 능력은 있었으나 그 밖에 능력은 매우 저조했다. 시즌 중반 대체 선수로 잭 렉스를 영입했다. 팀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약을 펼친 렉스는 재계약까지 성공하며 2023시즌을 함께 열었다. 하지만, 시즌 초 당한 무릎 부상으로 중도 퇴출.
또다시 시즌 중반 메이저리그급이라는 대형 내야수 니코 구드럼을 대체 선수로 영입했으나 역시 최악의 선택이었다. 시즌 중반 합류한 구드럼은 홈런 하나 없이 수비까지 망가지며 재계약에 실패했다.
올 시즌 새롭게 롯데에 합류한 레이예스는 우투양타에 수비까지 되는 장신 외야수로 신장 196cm, 체중 87kg의 다부진을 체격을 가지고 있다.
베네수엘라 출신 레이예스는 1994년생으로 올해 30살이다. 2011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입단. 2018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서 빅리그에 입성했다. 2022년까지 메이저리거로 뛰었다.
타격이 왼손, 오른손 모두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장신 거포에 수비까지 좋다면 만점이다.
롯데는 최근 2년 동안 3명의 외국인 타자가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떠났다.
빅터 레이예스는 빅리그에서 5년이나 살아남았다. 지난해에도 마이너리그에서 홈런을 20개나 기록했다. 이름값은 나쁘지 않다. 소총부대 롯데에 꼭 필요한 자원이다.
올 시즌 새롭게 합류한 레이예스가 롯데의 외인타자 흑역사를 지우고 예스(YES)가 될 수 있을까?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하은, 코 성형 부작용 심각..이천수 “징그럽다” 막말에 '오열'
- 가수 아빠 여친 XX 그린 딸..친모는 경악 “제발 그만해”
- “50억 고급 아파트를 1억 4천만 원에”..오정연, 평당 1억 트리마제 입주 비하인드 공개
- '그 일'이 있은 후..환갑 톱스타, 25세 연하 여친과 결별
- “통역 실수 때문에..미란다 커, 극대노”..‘개콘’ 녹화 중단될 뻔한 사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