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뇌경색 진단 AI 솔루션 식약처 허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뇌경색 진단 인공지능(AI) 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최철 SK C&C DX Convergence그룹장은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에서 뇌경색 전 질환 탐지가 가능한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며 "이번 식약처 허가를 계기로 SK C&C의 뇌졸중 진단 AI 솔루션이 급박한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을 돕는 의료기기로 잘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뇌경색 가능성 수치로 제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SK C&C는 뇌경색 진단 인공지능(AI) 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에 수천 명 규모의 뇌경색 환자 판독 영상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개발 과정에서 AI 진단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과 아주대학교병원 신경두경부 영상 전문의들의 검증 절차도 거쳤다.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이상 여부를 찾아낸다. 의료진이 골든타임 내에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뇌경색 가능성을 0에서 100%까지 수치로 제시하고, 심각도에 따라 7단계로 구분해 알려준다. 이상 부위를 히트맵(Heat map) 또는 외곽 선으로 표시해 놓치기 쉬운 미세 부위도 의료진이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 C&C는 지난 2021년 뇌출혈 진단 AI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출혈’으로 첫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하고 이번이 두 번째다. ‘메디컬인사이트 플러스 뇌경색’과 뇌출혈 진단 AI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출혈’과 병행 사용하면 비조영 CT영상에서 뇌출혈과 뇌경색을 동시에 판독할 수 있어 기존 뇌졸중 진단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SK C&C는 기대하고 있다.
최철 SK C&C DX Convergence그룹장은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에서 뇌경색 전 질환 탐지가 가능한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며 “이번 식약처 허가를 계기로 SK C&C의 뇌졸중 진단 AI 솔루션이 급박한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을 돕는 의료기기로 잘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공의 1만명 옷 벗을 때..대치동 학원가는 북새통[르포]
- "아내와 엄청 싸웠다"...파랑에서 빨강으로 갈아입은 이천수
- 의협 "2억9000만원, 비난받을 정도로 많은 연봉입니까"
- "일기장 버려서 분노"…아버지 살해한 30대 아들 항소심도 징역 18년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 다시 이혼 소송…SNS 업로드 의미심장?
- '44세까지 공 던진다고?' 류현진, 4년 아닌 8년 계약 의미
- "저 윤석열, 국민 괴롭힌 사람"...경찰, '가짜 영상' 차단 나서
- 의료 대란에 메디컬 드라마 안 본다?…방송가 '예의주시'
- "밤이라 몰랐다"…한밤 차량 18대 타이어 파손시킨 '포트홀'
- “부딪혀 안경알 빠져, 25만원 줘”…CCTV 본 차주 ‘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