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중 최고' 스트레이 키즈, IFPI 2023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Global Artist Chart)에서 뜻 깊은 기록을 세웠다.
국제음반산업협회가 21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음반산업협회가 21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3위를 차지했다. 2022년 해당 차트 7위로 첫 진입한 이들은 1년 만에 톱 3에 올라 자체 최고 성적을 이뤄냈다.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는 전 세계에 걸친 연간 실물 앨범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스트리밍 수치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차트에서 K팝 4세대 그룹 중 유일하게 톱 10에 자리한데 이어 올해 역시 K팝 4세대 그룹 중 최고 순위를 달성하고 명성을 떨쳤다.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대세' 행보는 계속된다. 최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 바커 행거에서 열린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24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했다.
또 4월 1일 개최되는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에는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K팝 송 오브 더 이어' 두 부문 후보에 올랐다.
기세를 이어 7월 12일과 14일에는 각각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 'I-Days'(아이 데이즈),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되는 세계적 음악 페스티벌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 K팝 보이그룹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오른다.
이제 스트레이 키즈는 3월 29일~31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네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4TH FANMEETING 'SKZ'S MAGIC SCHOOL''('스키즈의 마법 학교')를 개최한다.
또 3월 14일부터 31일까지는 성수 AP AGAIN과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 팬미팅과 동일한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넘치는 건강미…수영복을 일상복처럼 [DA★]
- 홍진영, 수수한 매력…신곡 ‘봄’ 라이브 비하인드 공개
- ‘18세 엄마’ 박지현 “임신하고도 조건만남 강요당해…” 경악 (고딩엄빠4) [TV종합]
- 형사도 충격, 범인 누구길래…택시기사 살인사건 전말 (용형사3)
- 유세윤 “음주 나체 상태로 프러포즈” 고백 (선넘패)
- 송재림 사망, 충격 비보 ‘존재감 남달랐던 배우였는데…’ [종합]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나정, 마닐라서 긴급 요청 이유…“마약 투약 자수한다” [종합]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