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시범경기, 내일 개막…샌디에이고 김하성·고우석 출격할까

박윤서 기자 2024. 2. 22.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의 전초전인 시범경기가 겨울잠을 깨고 막을 연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시범경기 개막전을 치른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지난 19일 "오타니가 샌디에이고와 시범경기 개막전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시범경기 개막전 결장 예정
이정후·배지환·최지만, 25일 첫 경기
[피오리아=AP/뉴시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8일(현지시각) 미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번트 훈련을 하고 있다. 2024.02.19.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미국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의 전초전인 시범경기가 겨울잠을 깨고 막을 연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시범경기 개막전을 치른다. 이날 샌디에이고와 다저스의 경기만 펼쳐진다.

지난해 샌디에이고에서 주전 2루수로 활약했던 김하성은 올해 주 포지션인 유격수를 맡는다. 내야수 잰더 보가츠와 수비 자리를 맞바꿨다. 김하성은 시범경기에서 유격수로 출전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피오리아=AP/뉴시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고우석이 18일(현지시각) 미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달리기하며 몸을 풀고 있다. 2024.02.19.


올해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은 불펜 투수 고우석은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한다. 첫 번째 목표로 삼은 빅리그 로스터(출전 선수 명단)에 진입하기 위해 기량을 인정받고 빅리그 무대에 빠르게 적응해야 한다.

2023시즌을 마치고 다저스와 10년, 7억 달러(약 9345억원)의 초대형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맺은 오타니 쇼헤이는 시범경기 개막전에 출전하지 않을 전망이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지난 19일 "오타니가 샌디에이고와 시범경기 개막전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스코츠데일=AP/뉴시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가 19일(현지시각) 미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공 받기를 하며 몸을 풀고 있다. 2024.02.20.


고우석과 함께 빅리그 입성에 성공한 이정후는 이르면 25일 첫선을 보인다. 이정후의 소속팀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시카고 컵스와 첫 시범경기를 가진다. 이정후는 시범경기에서 1번 타자로 나설 확률이 높다. 최근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이정후가 (정규시즌) 개막전 1번 타자로 나서지 않는다면 충격적일 것"이라며 톱타자로 낙점했다.

[브레이든턴=AP/뉴시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배지환이 20일(현지시각) 미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에서 열리고 있는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수비 훈련하고 있다. 2024.02.21.


올해로 빅리그 3년 차를 맞는 피츠버그 파이리츠 배지환과 MLB 입성에 재도전하는 최지만도 25일 첫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최지만은 지난 17일 뉴욕 메츠와 1년 스플릿 계약을 맺었다. 스플릿 계약은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 소속에 따라 조건이 다른 계약이다.

배지환은 시범경기에서 주전 2루수 자리를 두고 닉 곤잘레스, 리오버 페게로, 재러드 트리올로, 알리카 윌리엄스 등과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

최지만은 도전자 입장이다. 시범경기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야 개막전 로스터 진입을 노릴 수 있다.

피츠버그와 메츠는 각각 미네소타 트윈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시범경기 첫 경기를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