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지방 보조금 정보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는 국민이 보조금 정보에 쉽게 접근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고·지방보조금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보조금 통합포털'을 구축하고 2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보조사업 정보 중심의 '보조금 통합 포털'과 개인(가구)의 입장에서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정부24의 서비스)'와의 유기적인 서비스 연계도 올해 상반기에 진행해 국민 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통합 포털’에서는 맞춤형 검색, 공모사업 검색, 정보공시, 통계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맞춤형 검색은 나이·성별 등의 본인 정보나 대상·지역·주제 등의 관심 정보를 입력해 간편하게 맞춤형 보조금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고, 공모사업 검색은 사업 지역, 관심 주제 등 선택 조건에 맞는 공모사업 검색 후 수행 가능한 보조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보공시는 보조사업자(국고보조금 1000만원 이상)의 교부신청서, 수입·지출 내역 및 정산보고서와 보조금으로 취득한 중요 재산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서비스다. 통계센터는 보조금의 예산·집행 현황, 보조사업 주요 내용(사업 목적, 지원 조건, 수행 기관 등) 및 수행 상황(교부·집행·정산 현황 등)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부는 보조사업 정보 중심의 ‘보조금 통합 포털’과 개인(가구)의 입장에서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정부24의 서비스)’와의 유기적인 서비스 연계도 올해 상반기에 진행해 국민 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보조금 통합 포털’ 개통으로 취약계층 보호, 국민생활 안정, 국가 발전에 필요한 분야에 쓰이는 소중한 예산인 보조금이 한층 더 투명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호 (dew901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지만 파업 반대…날 찾아낼까 걱정돼” 속내 털어놓은 전공의
- '코리안몬스터' 류현진, 8년 총액 170억원에 한화이글스 컴백
- 4년 전엔 송영길 돕고…이천수, 원희룡 후원회장 맡는다
- 황정음, 결혼 8년 만에 파경… "이혼 소송 중" [전문]
- “부딪혀 안경알 빠져, 25만원 줘”…CCTV 본 차주 ‘황당’
- 경찰서에 보관된 10억...앞으로 어떻게 처리되나?
- 키 차이만 190cm…세계 최장신男, 최단신女 만났다
- 황의조 측 "가족 배신에 참담...'형수와의 불륜' 등 엄정 대응"
- "35세 의사 연봉 4억?" 의사 시절 급여 공개한 민주당 의원
- '영원한 디바' 방실이, 17년 뇌경색 투병 끝 영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