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은 지지 '김민재 굿바이' 파벌 싸움→조기 계약해지 투헬, '충격' 맨유 사령탑 이적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스 투헬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맨유의 지휘봉을 잡을까.
영국 언론 더선은 21일(이하 한국시각) '투헬 감독이 바이에른 뮌헨과 결별한 뒤 맨유 사령탑에 오를 수 있다. 투헬 감독은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의 해임되면 맨유의 통치권을 장악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더선은 '투헬 감독이 맨유 지휘봉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은 맨유 출신 스티브 브루스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토마스 투헬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맨유의 지휘봉을 잡을까.
영국 언론 더선은 21일(이하 한국시각) '투헬 감독이 바이에른 뮌헨과 결별한 뒤 맨유 사령탑에 오를 수 있다. 투헬 감독은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의 해임되면 맨유의 통치권을 장악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상황이 좋지 않다. '최강' 바이에른 뮌헨은 올 시즌 자존심을 단단히 구겼다. '잉글랜드 주포' 해리 케인, '괴물 수비수' 김민재를 동시 영입했다.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았다. 하지만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2경기에서 16승2무4패(승점 50)를 기록하며 2위에 랭크돼 있다. 1위 레버쿠젠(승점 58)과의 격차는 8점으로 벌어졌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11일 레버쿠젠과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0대3 완패, 15일 라치오(이탈리아)와의 유럽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0대1로 패했다. 19일 보훔과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도 2대3으로 고개를 숙였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내부 분열도 발생했다. 독일의 바바리안풋볼은 '투헬이 분열의 중심에 있는 상황에서 바이에른 뮌헨 라커룸의 파벌이 드러났다. 바이에른 뮌헨 라커룸은 투헬을 중심으로 파벌이 있다'고 전했다. 투헬 지지 세력은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 등이다. 반대파는 조슈아 키미히, 마타이스 데 리흐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결단을 내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헬 감독과 올 여름 관계를 종료한다. 당초 2025년 6월 30일까지 계약 관계였다. 하지만 2024년 6월 30일 조기 종료하기로 상호 결정했다'고 했다. 투헬 감독도 '올 시즌이 끝나면 협력 관계를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그때까지 스태프들과 최대한의 성공을 위해 모든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선은 '투헬 감독이 맨유 지휘봉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은 맨유 출신 스티브 브루스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했다. 브루스 감독은 "투헬은 어느 팀을 가든 잘 맞을 것이다. 첼시에서 물러난 것은 다소 가혹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감독이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감독은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의 언론인 크리스티안 포크도 "투헬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가고 싶어한다"고 했다. 그는 투헬 감독이 늘 맨유에 관심을 가져왔고, 올 여름 새로운 도전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투헬 감독의 이적은 그를 따랐던 선수들의 움직임과도 연계될 수 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아빠 여친 XX 그린 딸..친모는 경악 “제발 그만해”
- “베뷔와아~” 밈이 된 가수 와칭제노 “17년 째 조롱? 저는 감사한데요”
- 배우→무속인 정호근, 작두타고 갑자기..“아무나 못 타는 것”
- '218cm' 최홍만, '148cm' 박나래와 압도적 투샷 “고산병 올 거 같아”
- 사유리 “소속사에 몰래 출산 나, '마약' 할리 둘만 있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