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크코리아,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이틀 연속 상한가[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인크코리아(373200)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힘입어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22일 오전 9시58분 하인크코리아는 전날 대비 412원(29.92%) 상승한 1786원에 거래 중이다.
하인크코리아는 지난달 30일 공시를 통해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날 기준으로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하인크코리아(373200)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힘입어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22일 오전 9시58분 하인크코리아는 전날 대비 412원(29.92%) 상승한 1786원에 거래 중이다.
하인크코리아는 지난달 30일 공시를 통해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준가는 1057원이다.
전날 기준으로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했다. 이에 전날 하인크코리아는 317원(29.99%) 상승하면서 가격제한폭 상단까지 치솟았다.
무상증자 권리락은 신주배정의 권리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경우 한국거래소는 신규주식 발행 이후 늘어나는 주식 수를 감안해 주가를 인위적으로 낮춘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기업가치는 동일한데 주가가 저렴해 보이는 일종의 착시현상이 나타나면서 매수세가 몰리는 경우가 많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8세 최정윤, 이혼 4년 만에 5살 연하와 재혼 깜짝 고백…"딸도 많이 좋아해"
-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충주맨' 김선태, 결국 사직서 제출
- [단독] 이승기♥이다인, 두 아이 부모 된다…둘째 임신 5개월
- "병시중 내가 다 들었다"…인감 가로채 부모님 재산 꿀꺽한 여동생
- "1년째 잠자리 피하는 신혼 초 남편…신호 줘도 꿈쩍 안 해, 자존심 상한다"
- "모텔 연쇄 약물 사망자, 몸 굳은 상태로 코에서 분비물" 녹취록 나왔다
- '팔로워 670만' 공무원, 고향 홍보 영상 촬영하다 말에서 떨어져 사망
- 소방관에 커피 기부하자 '부정 청탁' 시비…"무거워 놓고 온 것" 재치 대응
- "성범죄만 저지르는 남자 경찰 '무쓸모', 치안은 나락" 여경 사칭 글 된서리
- 정은우 생마감 전 마지막 글 "PIR BG"…거꾸로 보니 "굿바이, RIP" 먹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