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테니스 세계 1위 시비옹테크, 두바이 챔피언십 8강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비옹테크는 22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듀티프리챔피언십 단식 16강전에서 20위 엘레나 스비톨리나(우크라이나)를 2-0(6-1, 6-2)으로 제압했다.
시비옹테크는 두바이 듀티프리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적이 없고, 지난해엔 준우승을 차지했다.
시비옹테크는 상대전적에서 정친원에 5승 무패의 압도적 우위를 지키고 있다.
호주오픈 우승자이자 세계 2위인 아리나 사발렌카(벨라루스)는 2회전(32강전)에서 탈락했고, 시비옹테크의 우승 확률은 높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비옹테크는 22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듀티프리챔피언십 단식 16강전에서 20위 엘레나 스비톨리나(우크라이나)를 2-0(6-1, 6-2)으로 제압했다. 시비옹테크는 두바이 듀티프리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적이 없고, 지난해엔 준우승을 차지했다.
시비옹테크는 지난달 열린 시즌 첫 메이저대회 호주오픈에선 3회전에서 탈락했지만, 지난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카타르 토털에너지스오픈 정상에 올랐다. 9년 만에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단일 대회 3년 연속 우승이다.
시비옹테크는 8강전에서 정친원(7위·중국)과 맞붙는다. 정친원은 호주오픈 준우승자다. 시비옹테크는 상대전적에서 정친원에 5승 무패의 압도적 우위를 지키고 있다. 호주오픈 우승자이자 세계 2위인 아리나 사발렌카(벨라루스)는 2회전(32강전)에서 탈락했고, 시비옹테크의 우승 확률은 높아졌다.
이준호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이 러시아에 포·포탄 조달 이유 알고 보니…“러시아 포병 피해 가장 커”
- 당첨되면 시세 차익 20억?…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
- 돌연 사라진 최홍만 “산에서 5년 은둔생활…관심 두렵다”
- “이복형제끼리 이성교제”…자기 정자로 난임환자 20여 명 임신시킨 美의사 때문
- 더불어민주당 경선, 호남 현역 전원 탈락
- 진중권 “박용진이 하위 10%? 그런 식이면 이재명 대표가 꼴찌…만날 단식하고 법정간 분”
- 진중권 “이재명, 자기가 가죽 벗기며 왜 아파…당이 이기든 지든 관심사 아냐”
- 이강인, 손흥민 찾아가 직접 사과… “절대로 해선 안 될 행동이었다”
- 김부겸·정세균 “이재명, 불공정 공천”
- 사유리 “‘마약전과’ 로버트 할리 감시 중…자택 검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