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750만명”…인형같은 미모로 주목받는 10살 中소녀, 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형 같은 미모의 중국 10세 소녀가 75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가 인기로, 해파리 머리 등을 유행시켰다.
리우의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 모양이다.
특히 머리카락의 절반은 짧게 유지하고 나머지는 길게 유지하는 스타일은 온라인에서 '해파리 머리'라고 불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10세 소녀가 75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면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급부상하고 있다. [SCMP]](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2/22/ned/20240222092043103lfie.jpg)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인형 같은 미모의 중국 10세 소녀가 75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가 인기로, 해파리 머리 등을 유행시켰다.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떠오르고 있는 리우는 중국 중부 후난성에 살고 있으며, 4년 전부터 어머니가 가족 관련 콘텐츠를 올리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리우의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 모양이다.
그는 영상에서 네 가지 패션으로 묶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3월에 올라온 영상은 ‘좋아요’ 870만개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머리카락의 절반은 짧게 유지하고 나머지는 길게 유지하는 스타일은 온라인에서 ‘해파리 머리’라고 불렸다.
이에 대해 리우는 “머리를 짧게 자르라는 어머니의 요청을 거절하고 타협해서 탄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15만개의 ‘좋아요’를 받은 또 다른 영상에는 10번째 생일파티에서 요정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은 리우가 나온다. 이 드레스는 리우의 어머니가 두 명의 도우미에게 최근 행사에서 연예인이 입었던 것과 비슷하게 생긴 가운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이러다 쿠팡에 따라 잡힌다” 만년 2등 ‘요기요’ 먹통에 난리…어땠길래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김XX 교수님!" 의사단체, 의대증원 찬성 교수 저격…‘신문 1면’ 광고냈다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
- [전문]이강인 "런던 가서 손흥민에 사과…절대 해선 안될 행동했다"
- “권도형 美가면 100년형 받을까요?”…‘950억 돈방석’ 천재 청년의 몰락
- “의사 부족에, 35살 전문의 연봉이 4억”…서울의대 교수 “의대 증원해야”
- 이강인, ‘이 글’ 보고 손흥민에 사과하러 갔나?…‘하극상 민심회복 조언글’ 화제
- 손흥민, 이강인에 어깨동무 “한번만 용서해주세요, 특별히 보살필 것”